
영상제작업계에서 거래표준을 찾아가는 우리의 여정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시장이 성숙단계에 접어들게되면 산업 내에서 일어나는 거래의 표준화된 규약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영상제작시장은 아직 그 단계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시장이 성숙단계에 접어들게되면 산업 내에서 일어나는 거래의 표준화된 규약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영상제작시장은 아직 그 단계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한정 된 예산 안에서 40편이나 되는 영상을 찍을 수 있을까?’ ‘제작사별로 가격을 좀 비교해볼 수 있을까?’ 영상 제작 경험이

제작 개요 – 예산 : 1000 만 원 – 형식 : 서비스 소개영상 – 분량 : 3분 내외 – 편수

제작 개요 – 예산 : 1000만 원/ 편 (협의) – 형식 : 온라인 설명회 영상 – 분량 : 편 당

제작 개요 – 예산 : 이번 프로젝트에 가용한 예산 범위를 알려주세요 – 형식 : 제품홍보영상 – 분량 : 이번 프로젝트
‘대체 왜 이렇게 비싼 거야? 항목들을 이해할 수가 없네.’ ‘내가 잘 몰라서 바가지 쓰는 건 아닐까?’ 비드폴리오를 방문한 고객

제작기간 : 2주일 클라이언트 : 사랑마루 작업범위 홍보영상 사용기술 기획 / 촬영 / 편집 / 후보정 / 인터뷰 감독의 한마디

제작 개요 – 예산 : 2000만 원(최대) – 형식 : 기업홍보영상 – 분량 : 5분 이내 – 편수 :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