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기획이 막막할 땐 “타겟!채널!메시지!” (영상기획에 앞서 커뮤니케이션기획부터)
영상제작 프로젝트를 처음 맡게 된 분들은 영상이라는 매체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이라는 매체의 형식은 메시지를 담는 그릇Container의 여러 종류 중 하나일 뿐입니다.
“누군가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라는 측면에선 다른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전혀 다를 게 없습니다.

영상제작 프로젝트를 처음 맡게 된 분들은 영상이라는 매체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이라는 매체의 형식은 메시지를 담는 그릇Container의 여러 종류 중 하나일 뿐입니다.
“누군가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라는 측면에선 다른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전혀 다를 게 없습니다.

필수불가결 (必須不可缺) : 꼭 있어야 하며, 없어서는 안 될 만큼 중요한 것
영상 이외에도 우리가 메시지를 전달할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 비싸고 오래걸리고 수정도 어려운 영상이라는 매체를 활용할 것입니다. 영상이 우리에게 필수불가결한지 따져보면…

예산 : 300 클라이언트 : 애경 에이솔루션 제작기간 : 2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유튜브에 개제되고, 해외 마케팅에 이용될

. 기업영상 발주고객과 검증된 영상제작사를 연결합니다 . 1. 클라이언트의 시간을 줄입니다. 클라이언트가 산재되어 있는 제작사의 정보를 직접 찾고, 문의하고, 제안받고,

“경쟁 비딩은 좋은 영상을 고르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며칠씩 밤 새서 제안서를 썼는데 10:1 비딩에서 떨어졌다고 해요. 9개 업체는 1주일
프로젝트를 등록하는 창구가 개편되었습니다. 영상발주자의 {문의-상담-프로젝트구체화-업체모집-업체심사···} 긴 여정의 첫 순서인 프로젝트 등록창구의 개편을 통해 더 나은 CX를 제공할 수 있게
클라이언트와 유의미한 논의단계를 거치고 있는 파트너스에게 전달되는 글입니다. 1. 가격 협상 “이 제작사는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했으며, 프로젝트를 수행하기에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