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사 크래프톤 비전필름 (with 디자이너 강영민)

개요

예산 : 3500만원
클라이언트 : 크래프톤 강영민
제작기간 : 4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대내외 영상제작
협의과정 : 사전 프리.프로덕션을 통한 체계적인 제작과정 수립
달성성과 : 브랜드 홈페이지 및 외부채널 온에어

제작과정

사용기술 : 기획구성 / 시나리오 / 스토리보드 / PPM / 촬영 / 조명 녹음 / 미술 / 편집총괄
역할범위 : 프리 프로덕션 – 포스트 프로덕션 – 총괄제작
작업과정 : 크래프톤이 가진 비전과 매치되는 페르소나로 아티스트를 섭외하여 진행한 비전 필름. 아티스트의 가치관과 비전을 크래프톤에 메인 비전으로 메타포화하여 표현하였고, 전반적으로 연출 컷과 솔직한 인터뷰의 교차편집으로 진행

감독의 한마디

크래프톤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기 위해 강영민 작가와의 콜라보를 진행하여 제작한 영상입니다.

기업이 가진 브랜드 이미지와 매칭이 되는 인물 그리고 그 인물이 크래프톤과 쌩뚱맞지 않고 영상에 잘 어우러지게 표현한다는 것이 큰 과제였지만 어렵지 않게 매칭컷들을 담았습니다. 인터뷰와 연출 컷을 조합한 브랜드 필름 형태이며 진솔한 내러티브를 담기 위해 프리프로덕션에서 사전 인터뷰 질의문답을 통해 자료를 수집, 기존의 딱딱한 나열식 구조가 아니라 해당 문서를 기반으로 조합을 하여 자연스럽게 읽어가는 형식의 인터뷰 내러티브를 만들어냈습니다. 기존의 형식적이고 딱딱한 브랜드 필름이 아닌 아티스트의 아이덴티티를 담는다는 생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