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빙 워케이션 주거시설(SK D&D 에피소드 용산) 브랜디드 인터뷰

개요

클라이언트 : SK D&D
제작기간 : 3주

기획 과정

SK D&D 는 주거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피소드라는 브랜드로, 서울 등지에 고급 주거공간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플래그쉽 단지인 용산에 아티스트 에이전시 사업을 통해 젊고 감각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공간에 입주한 아티스트와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었는데요. 그에 따라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공간을 잘 노출하는것이 첫번째 요구사항이다보니, 에피소드 공간 내에서 진행되는 콘텐츠여야했고 어떤 입주 아티스트라도 출연할 수 있는 포맷을 찾다보니 인터뷰 영상을 만들자는 결론이 도출되었습니다.

협의과정 : 클라이언트 미팅 2회를 통한 컨셉 도출 이후 아티스트 사전 미팅으로 내용 전달, 스케줄링 및 촬영 계획 수립

달성성과 : 시리즈물 장기 수주 및 향후 에피소드 관련 영상 지속 수주

제작 과정

사용기술 : 드론 촬영, 일반 촬영
역할범위 : 프로젝트 총괄
작업과정 : 미팅 2회 – 촬영 답사 – 촬영 2회차 – 편집 2주 – 납품

감독의 한마디

우선 해당 공간 브랜드의 첫번째 영상 콘텐츠였으므로, 영상 제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촬영적인 테크닉을 잘 발휘하여 이미 좋은 공간을 훨씬 더 좋게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적절한 조명, 렌즈 선택을 하기위해 많은 논의를 했습니다. 콘텐츠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클라이언트의 니즈는 해당 객실을 판매하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 부분에 중점을 두는게 결론적으로 좋은 피드백을 위한 부분이라 판단하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그러한 판단이 맞았습니다. 추가로, 오프닝 부분에는 클라이언트의 별도 요청이 없었으나 제작부 자체적으로 인서트 촬영을 1회차 추가하여 스타일리시함을 부여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