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예산 : 2억 5천
클라이언트 : 코베아, 비젼코베아
제작기간 : 2개월
기획 과정
40주년 기념 홍보영상 제작계획을 들었을 때, 그동안의 역사를 나열하거나, 추상적 이미지로 표현하고자 하는 등의 요구사항으로 가이드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레퍼런스들이 혼재되어 있어서 확실하게 진행하고자 하는 방향성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소설가 김영하를 섭외해 출연시키는 것으로, 내레이션을 통해 코베아의 40년 역사를 설명하는 것과 캠핑 브랜드에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지적인 이미지를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는 코베아의 40주년을 기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제시하면서 앞으로의 새로운 브랜드 세대로 전환되었음을 선언하기도 합니다.
김영하의 지적인 이미지,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모습, 40년의 가치는 세대를 넘어 이어진다는 키 메시지로 브랜드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비딩에 참여한 5업체 중 최종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제작 과정
역할범위 : 기획 제안부터 총괄 제작 납품
작업과정 : 소설가 김영하 섭외, 제주도 2박 3일 촬영
사용기술 : 영화급 조명 장비 라이브감을 살리는 고프로, 드론 등의 기술 채용
감독의 한마디
코베아의 40년 역사를 상징하는 가장 오래된 버너를 전시관에서 활용해 브랜드의 유산을 기념했습니다. 소설가 김영하가 새로운 도전을 보여주는 장면을 통해, 코베아의 BEYOND LIMIT 정신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창립자 사후 새 대표가 브랜드 가치를 새로운 세대로 이어가는 모습을 통해, 세대를 초월한 지속성과 도전을 담아내고자 “BEYOND GENERATION”을 선언 했습니다.
특이사항
영상 조회수는 총 480만 뷰 이상 조회되었으며, 이후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제품라인업 홍보에도 바탕이 되었습니다.
예산은 출연료를 제외한 프로젝트 비용입니다.
40주년 기념 영상제작 외 1분 내외 영상 4편을 추가로 납품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