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3000만 원(협의)
형식 : 기업홍보영상
분량 : 5분 내외(협의)
편수 : 2편 (언어 바리에이션 : 국/영문)
희망 납품일 : 협의
클라이언트 소개
일차전지 제조업체 입니다. 주로 리튬 일차전지의 제조와 판매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www.vitzrocell.co.kr/
제작 배경
이전 기업 홍보영상을 2014년에 제작했었습니다. 제작한 시점이 오래되었고, 러닝타임이 길다는 내부 평가가 있었습니다. 또한, CI변경 및 본사이전으로 인해 새로워진 기업의 이미지를 영상으로 담아내고자 합니다.
제작 목적
긍정적 기업브랜드 이미지 제고
핵심 전달내용
1. 연혁
2. 제품소개 : 리튬일차전지에 대한 설명보다 당사 제품에 포커스를 맞추고자 합니다.
3. 당진 스마트캠퍼스 : 2017년 4월, 당사 예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생산시설의 95%이상이 전소되었습니다. 1년 후인 2018년 4월, 당진 신공장 준공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신공장을 스마트캠퍼스라고 부릅니다. ‘스마트캠퍼스’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송출 채널
자사 웹사이트, 사내 내부로비 모니터, 외부 영업시 활용
상영 대상
해외 기업고객
참고 영상
1. SAFT 2018 Corporate Video https://www.youtube.com/watch?v=2f_v5RCLcY8
– 직관적 구성 : 나레이션 유무에 상관없이 깔끔하게 시각적으로 홍보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 영상미
2. 싸이노스社 홍보영상 https://player.vimeo.com/video/153852847?autoplay=1
– 00’30”, 03’30” : 슬라이드처럼 시각적으로 정리되어 있어서 한 눈에 볼 수 있음.
– 생산시설 영상이 많은데도 전체적인 영상이 무겁지 않습니다.
– 딱딱한 나레이션은 지양하고 싶습니다.
3. 하이로닉社 홍보영상 https://player.vimeo.com/video/197255978?autoplay=1
4. 이전 홍보영상
국문 https://youtu.be/GsuLZ6QyfQk
영문 https://youtu.be/u3vLJ9cT2Pc
당사 주 고객이 해외고객이므로 영문버젼의 홍보영상이 보다 중요합니다. 타겟고객들을 고려한 영상의 기획 및 구성으로 접근 할 예정입니다.
참고자료
기업 소개서 확인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해외 바이어 기업고객이 주로 이번 영상을 보게되는 기업 홍보영상 입니다. 지원 제작사 감독님들은 의뢰자의 상황을 잘 이해해서 무엇을 만들어야 할지에 대해 뚜렷하게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제작될 영상을 클라이언트에게 설득시키는 사전 과정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포트폴리오나 레퍼런스를 통해 시각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의뢰자분의 정황상 연출방법, 작업방법에 대해 일일이 지시할 수 없으며, 지금 단계에서 시각적인 연출아이디어를 제시할 수는 없습니다. 때문에 제작사 측에서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을 역으로 제시해야 합니다. 제작사는 의뢰자측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방식, 연출, 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제출된 선택지 중에서 의뢰자분은 가장 적합하며 합리적인 방안을 선택함으로 방향을 좁혀나가야 합니다.
의뢰자 의중파악 능력이 뛰어난 감독님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나치게 수용적이거나 제작에만 매몰되어 있는 작업용역업체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의뢰자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역으로 제시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기획과 연출이 중심이 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프리프로덕션 단계에서 논의되어야 할 내용이 많으며, 제작사 측에서는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에 대한 구분기준을 제시하고, 여러 난관을 헤치며 구현가능한 방법을 찾아내는 문제해결능력 또한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지원서 전형
지원 마감일 : 3월 13일(수) 오후 4시
문의
권진경 매니저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