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내 일부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별도 색상표기 부분)
제작 개요
예산 : 2500만 원(최대, VAT별도)
형식 : 인터뷰 영상
분량 : 타입별 상이(*타입구분은 아래 ‘납품조건’항목 확인)
편수 : 메인 10편 내외+@
오프라인 촬영: 1/11(월) 10시- 19시, 1/18(월) 10시- 19시
희망 납품일(일부): 1/29(금)이후 협의
클라이언트 소개
연 100,000명 이상이 수강하고. 국내 최고의 65명 연사가 전하는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기업 입니다.
웹 사이트 : https://coloso.co.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oloso.official/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tyDaj-Cime9qDkQ2zdqrjw
제작 배경
우리 기업에서는 지금까지 영상 콘텐츠를 통한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왔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제작사들과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왔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괄목한 성장을 이룬 주요 카테고리를 하나의 브랜딩으로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하고자하는 카테고리는 헤어 교육 카테고리입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할 때(cf와 같은)는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콜로소에서 보유한 연사들이 이미 팔로워 10만 이상의 유명한 헤어디자이너들이며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아 연사들을 활용하여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미 인지도와 신뢰도를 확보한 연사들의 입으로 직접 우리 서비스의 차별화된 강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작 목표
기본적으로 헤어 교육 분야에서 독보적인 인지도 및 지위를 갖는 것이 1차적인 목표입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헤어 디자이너들에게 교육을 위해서 반드시 방문해야하는 곳으로 인식되기를 원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콜로소에서 확보한 고객(전체 대비 약 5%)이 2배 이상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핵심 메시지
A type_메인 브랜딩 영상(인터뷰): 헤어 교육은 ‘콜로소’
B type_서브 브랜딩 영상: 콜로소에서 선정한 5가지의 주제 각각 전달
C type_연사별 후킹 멘트 영상: 롤 모델이 될만한 연사들을 통해 헤어 디자이너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준다
D type_추가 짧은 영상
타겟
대한민국에서 헤어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직업인이 메인 타겟입니다. 특히 20대 중반-30대중후반 헤어디자이너 대상입니다.
헤어디자이너에게 ‘매출’은 실력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송출 채널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광고
이후, 출연한 각 연사들의 개인 소셜 페이지에도 전략적으로 노출할 예정
희망 협업 구조
[구성]기획된 하나의 긴 브랜딩 캠페인 영상이 한 가지 나오고 이 영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작은 영상들이 만들어지기를 원합니다.(레퍼런스 시리즈 영상 전체 구성 참고)
최종적으로 하나의 긴 브랜딩 캠페인 영상에서 파생된 짧은 영상들까지 합쳐 36편의 영상이 나오기를 희망합니다.
인터뷰 실 촬영본 10편 내외, 컷별 길이별 편집본 variation 포함 36편 가량의 결과물을 의뢰자와 만들어내는 프로젝트 입니다.
[구성-기획] 인터뷰 내용 전에, 전체적인 틀을 의뢰자-제작사 측에서 짜는 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해당 카테고리 자체의 브랜딩을 하는 과정속에서 일종의 영상 패키징을 하는 성격을 띄고 있기 때문입니다. 틀이 짜여진 후, 한번에 촬영을 진행하고 각각의 편 별로 짜집기 하는 방식으로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R/R] 인터뷰이 섭외 및 인터뷰 내용구성은 의뢰자 측에서 담당합니다. 내부 스튜디오 역시 제공가능합니다.구체적인 편집 내용 및 방향성은 의뢰자측에서 기획적으로 리딩할 예정이며 영상적인 기획은 제작사에서 담당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톤앤 매너
Do : 인상적인, 강렬한, 세련된
Don’t : 산만한, 감성적인, 추상적인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channel/UCeRR7LWLPt5j6ZxrhoulW2A구성 참고 : 이렇게 메인 영상 하나를 제작 후 파생할 수 있는 형태의 영상을 원하고 있습니다 [참고 영상 2] https://youtu.be/7yGfv6ZT3uM
구성 참고 : 하나의 주제로 짧되 다양한 결과물을 얻고자 합니다.
납품 조건
타입 구분 : A type_메인 브랜딩 필름, B type_서브 브랜딩 영상, C type_연사별 후킹멘트, D type_기타 짧은 영상
타입별 분량 : A type_1분 30초 내외, B type_30초 내외, C type_15초 내외, D type_10초 내외
타입별 편수 : A type_1편, B type_20편, C type_5편, D type_10편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일종의 패키징개념이 포함되어 영상을 제작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각편에 대한 전략 및 기획, 연출 계획과 해당예산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용할지에 대한 계획을 지원서에 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각 연사들에 대한 정보가 미정이라 세부 계획을 세우지는 못할 것입니다. 대략적인 영상 타입별로 어떤 연출을 하겠다라는 의견을 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뢰자분은 영상 제작 배경과 목적이 명확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대략적인 포맷만 정해졌을뿐 나머지는 제작사들에게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의뢰자분은 각 영상별 메시지, 주제, 연출희망방안을 미팅에서 전달할 예정입니다.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공고에 기재된 내용과 참고영상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심플하게 갈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셔야 합니다.
본 프로젝트는 개별 영상 제작을 잘하는 것만으로는 의뢰자와 함께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의뢰자 서비스의 브랜딩을 함께 구축한다라고 의미를 넓혀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컨셉, 구성에 대해 공고의 기준이 러프하고 예산이 넉넉하지 않다는것은 의뢰자도 이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 상황에서 의뢰자와 해결할 전략을 함께 고민해줄 제작사가 이번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개별 인터뷰 연출 포트폴리오만 제출하시면 의뢰자 측에서 판단하기에 정보가 불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복적으로 시리즈 제작을 했던 사례 위주로 포트폴리오와 당시 수행과정을 설명해 주세요. 어떤 과정을 거쳐서 전체적인 형식의 틀을 잡았는지 위주로 설명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대략적인 기획은 의뢰자가 제시하기에, 특정 테마를 다룬 시리즈 영상 제작연출을 해본 제작사가 이번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방식 : 제작사 추천(담당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지원 일정 : 협의
담당 : 권진경 코디네이터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