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과정
클라이언트 : 쿠팡
제작기간 : 1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쿠팡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캠페인 광고
협의과정 : 감성적인 분위기의 기존 캠페인 영상과 다르게 밝고 유쾌한 무드로 근로자로서의 전문성과 자신감 있는 모습이 강조된 영상
달성성과 : 각자의 이야기를 담긴 키 카피문구를 활용하여 브랜드가 원하는 니즈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어필
제작과정
사용기술 : 라이브한 카메라 무빙과 줌인 맟 저속셔터 등 다양한 촬영기법을 통해 다이나믹한 톤앤매너를 표현하였고, 출연진들의 키 카피문구를 좀 더직관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모션그래픽을 활용하였습니다.
역할범위 : 기획, 촬영, 후반작업
작업과정 : 진지한 분위기의 인트로와 달리 줌인을 이용하여 분위기 반전을 강조한 연출, 인물들의 특징에 맞는 멘트와 상황을 잘 나타내줄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쿠팡에 실제 근무 중인 장애인 직원들의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담아낸 캠페인 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뻔하고 감성적인 이야기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니즈가 있었고, 이를 위해 장애에 포커스를 두지 않고 자신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개개인의 모습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장애로 인한 한계를 다루기보다는 오히려 직원으로써 전문적이고 당당한 면모를 나타내는 영이를 표현하기 위해 밝고 유쾌한 분위기의 영상을 구성하였고, 줌인 및 저속셔터 등 다양한 촬영기법을 활용하여 다이나믹한 톤앤매너를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텍스트 디자인을 통해 각자의 이야기가 담긴 키 카피문구를 좀 더 직관적으로 전달하여 브랜드의 니즈 및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어필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