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4800만원
클라이언트 : 애경
제작기간 : 6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대내외 영상제작
협의과정 : 사전 프리.프로덕션을 통한 체계적인 제작과정 수립
달성성과 : 브랜드 홈페이지 및 외부채널 온에어
제작과정
사용기술 : 기획구성 / 시나리오 / 스토리보드 / PPM / 촬영 / 조명 녹음 / 미술 / 편집총괄
역할범위 : 프리 프로덕션 – 포스트 프로덕션 – 총괄제작
애경의 사내 문화를 분석하고 이를 내러티브화하기 위하며 프리프로덕션에서의 각본/각색/연출에 많은 초점을 맞춰 진행을 했습니다. 총 6편이 제작됐던 프로젝트입니다.
감독의 한마디
애경그룹의 사내 문화에 대한 웹드라마로 프리프로덕션 때부터 일반적인 웹드라마의 컷 바이 컷 방식이 아닌 조금 더 참신한 방식으로의 접근성에 대하여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이에 임직원들에게 친숙하고 좀 더 공감이 될 수 있도록 그들의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들어내는 인터뷰이 방식과 웹드라마 구조가 섞여 있는 다큐 형 웹드라마를 제안하여 제작하였고 실제 클라이언트 측에서도 시청 뷰 및 만족도가 높았던 프로젝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