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0,000,000
클라이언트 : 일본관광청
제작기간 : 20일
요구사항 : 해당 도시에 방문하고 싶은 욕구를,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풀어내길 원하였음.
협의과정 : 클라이언트와 미팅을 하며 설득을 통해 해당 기획에 도달하였음.
달성성과 : 한국 내의 교토 홍보 영상으로서 기능하였음.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촬영, 나레이션, 스토리텔링, 종합편집
역할범위 : 기획부터 제작까지 총괄
작업과정 : 일본 교토 홍보와 관련하여 제작하게 된 영상입니다. 이런 영상의 경우 모델이 등장하여 관광지를 다니는 식의 연출을 많이 하곤하는데, 그런 방식보다는 편지와 같은 감성적인 형태로 풀어보자는 기획을 토대로 제작하게 된 영상입니다. 실제 교토에 1주일간 체재하며 영상 클립을 촬영하였고, 그것을 가지고서 글을 몇차례 쓰고 다듬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후반 작업이 까다로웠던 케이스로, 음악 선정부터 나레이션 작업까지 진행하는데 있어 많은 컨펌을 거쳐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광고 같지 않고 보기 편한, 여러번 봐도 다시 보고 싶은 느낌의 영상을 제작하고자 힘을 쏟았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 관광지 홍보 영상의 경우, 무엇보다 그 도시의 감수성을 잘 표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대체로 활동적인 방식으로 표현되곤 하지만, 정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것이 훨씬 강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