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 12,000,000
클라이언트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작기간 : 약 4주
사용기술
C200, 색보정, 2D 그래픽, 사운드 믹싱
작업범위
기획/구성, 스토리보드, PPM, 모델 섭외, 로케이션, 연출, 촬영, 편집, CG, 사운드 믹싱
작업과정
클라이언트 미팅 – 기획구성안 – 프리프로덕션(모델 섭외, 로케이션) – PPM 컨펌 – 촬영 – 후반작업(편집/색보정, 사운드 믹싱) – 피드백 – 최종 컨펌
특이사항
로케이션이 많아서 많은 곳을 돌아다녀야 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최소한의 로케이션을 쓰면서도 꼭 필요한 장면들과 표현들을 모두 담아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사업소개영상과 브랜딩 영상 사이 어딘가에 있는 컨셉이었는데 두 가지의 컨셉이 따로 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신경을 썼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아무래도 지방 명소에서 촬영을 진행하다보니 스텝, 배우, 클리어언트 직원 분들과도 모두 즐겁게 촬영하고 훈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