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40,000,000
클라이언트 : 이지태스크
제작기간 : 4주

달성 성과

요구사항 : 해당 서비스 사용 후 여유로워진 일상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를 희망함

협의과정 : 다소 촉박한 일정 안에 제작을 진행해야 했던 상황이고, 이전에 CF 제작 경험이 없던 클라이언트였기 때문에 제작사에서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안내하면서도 빠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가이드 했음. 처음부터 콘티(스토리보드)를 네 가지 버젼으로 제작하여 고객사에서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진행함. (영상 제작 경험이 없는 클라이언트의 경우, 스토리보드를 직접 보지 않으면 영상의 전개를 상상하기가 어렵기 때문.)

제작 과정

역할범위 : 기획-섭외(배우, 로케이션 등)-촬영-제작-송출 대행
작업과정 : 고객사와 서비스 분석 후 기획안 전달. 이후 네 가지 콘티 제작 후 광고주가 택1한 버젼을 디벨롭하여 최종 스토리보드 확정. 스토리 컨섭에 어울리는 배우 섭외 후 촬영 진행. 포스트 프로덕션도 인하우스로 진행한 건.

감독의 한마디

광고비 집행 문제로 작업 일정 자체가 굉장히 타이트하게 들어온 건이었습니다. 그래서 광고주의 고민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매니징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각기 다른 목적의 기획을 네 가지로 제시하였고, 그 중 하나를 고르기만 할 수 있도록 리드했던 초기 매니징이 제작 기간 단축 및 광고주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촬영부터 포스트 프로덕션까지 모두 인하우스로 진행하여 광고주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던 점도 짧은 작업 기간을 활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