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7,000,000원(1편 기준)
클라이언트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제작기간 : 3개월
※ 연구원들의 대담형식을 통해 연구성과가 잘 전달될 수 있는 영상을 요청해 아래와 같은 작업과정을 거쳐 진행되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대형 호리존 스튜디오 촬영 / 멀티캠 사용 / 프리미어프로(편집) / 애프터이팩트(2D)
역할범위 : 기획 및 구성 / 연출 및 촬영 / 그래픽 및 후반작업 등 전과정 일체
– 연구원 개별 인터뷰
– 시나리오 작성
– 대형 호리존 스튜디오 촬영
– BGM 및 사운드 믹싱
제안서 낙찰 – 킥오프 미팅 – 담당 연구원 심층 인터뷰(총 5개 연구 순차적으로 진행) – 시나리오 1차 전달 – 피드백 – 시나리오 2차 전달 – 그래픽 디자인 시안 전달 – 최종 시나리오 협의 – 촬영 및 영상 편집 – 가편집본 전달 및 피드백 취합 – 최종 영상 전달 및 피드백 취합 – 수정 및 보완 후 최종 납품
감독의 한마디
기관의 연구관련 내용을 총 5개의 영상으로 제작하는 과업이었습니다. 그 중 4개는 전문가 단독 인터뷰 형식이었으며 1개가 대담형식이었습니다. 대담형식의 홍보영상은 출연 전문가들과 제작진의 소통 및 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전에 철저한 대본 숙지가 되어야 촬영시 자연스러움을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획단계부터 담당 작가들이 전문가분들과 소통을 꾸준히 했으며, 촬영날 충분한 아이스브레이킹 및 리허설로 대담형의 장점인 자연스러움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