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550만원
클라이언트 : 주식회사 해일입시컨설팅
제작기간 : 4주
기획과정
요구사항 : B급 감성, 막나가도 괜찮으니 화제성만 확보했으면 좋겠다고 요청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사교육 시장의 특성상 사용자(학생)과 구매자(부모)가 나뉘어진 것을 생각했을 때 단순히 화제성만 가지고 영상을 제작하기엔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안좋은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점을 우려하여 정감성, 공감성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다양한 밈의 활용을 통해 반전과 재미를 줄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현재 서비스 런칭 초기에 있어 별도의 인사이트를 확보하지는 못했지만 영상 결과물에 대해서는 굉장히 만족하셨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연출, 촬영, 조명, 편집
역할범위 : 연출, 촬영, 조명, 편집
작업과정 : 시청자층이 확실히 정해져있었기에 시청자를 타겟할 공감성 요소, 밈을 구성하는데 있어 광고주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였고 한정적인 예산 내에서 100초가 넘는 영상들을 촬영, 제작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현장 스태프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분야의 작업을 직접 진행하여 최종 납품하였습니다.
드라마타이즈형 광고 특성상 분량의 문제로 구글 및 유튜브 광고로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우려가 있어 범퍼까지 추가 제작하여 납품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재미있어야 하지만, 너무 웃기게만 만들면 구매자층의 구매 유도로 이어지기 어려워 많은 고민을 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