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300만원
클라이언트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작기간 : 3주
※ 2023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신작 홍보영상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구성, 현장 촬영, 색보정
역할범위 : 기획, 제작, 종합편집
작업과정 : 클라이언트 미팅 – 기획구성안 – 촬영 – 후반작업(편집/색보정, 사운드 믹싱) – 피드백 – 최종 컨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2008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28편의 홍보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신작이기 때문에 관객들은 작품에 대한 정보를 미리 얻기가 어렵습니다. 유튜브 1분 쇼츠를 미리보기 형식으로 제작하고, 연출가나 출연진의 인터뷰를 제작하여 두 편을 연속으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새로운 창작 작품을 미리 ‘본다는’ 의미, 도전하는 예술가들가 관객이 기분 좋게 만나는 ‘봄날’이 어서 왔으면 하는 중의적인 의미를 붙여서 ‘미리-봄’ , ‘만나-봄’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온에어 되었습니다. 쇼츠를 제작하기 전, 인터뷰 질문을 작성하기 전에 작품과 아티스트에 대한 사전 스터디를 통해서 미리 작성하여 뻔한 홍보영상이 되지 않으려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아무쪼록 최고의 작품을 위해 꽉 찬 하루하루를 보내는 예술들가들에게 좋은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