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싹패스 (대관자파트너센터 앱서비스) 소개영상

개요

예산 : 450만원
클라이언트 : 예술의전당
제작기간 : 20일

요구사항

1) 예술의 전당 SACPASS 의 각 기능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길 원하셨습니다.
2) SACPASS 버전과 대관자파트너센터의 컬러와 무드가 다르길 원하셨습니다.

협의과정

1) SACPASS 각 기능의 원활한 설명을 위하여, 캐릭터에게 각 섹션당 상황을 부여하였으며, 어플의 화면을 두드러지게 보일 수 있도록 FAKE3D 효과를 스마트폰 프레임에 삽입하여 영상이 지루함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2) SACPASS 버전과 대관자 파트너센터의 타겟이 서로다름 (SACPASS=> 예술의전당 방문객, 대관자파트너센터=> 예술의 전당 대관업체) 을 인지하고, SACPASS 의 경우는 따뜻한 느낌의 핑크 컬러에 모션과 내용도 부드럽게 연출될 수 있게 하였으며, 대관자 파트너센터의 경우는 상대적으로 눈이 편한 그린톤에 정보전달의 목적으로 스마트폰, 모니터 프레임의 모션, 기능 위주의 모션을 삽입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SACPASS 런칭에 맞추어 예술의 전당 곳곳의 전광판에 송출되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일러스트레이션, 애프터이펙트
역할범위 : 기존 스토리보드를 개선, 오브제 드로잉, 드로잉 오브제의 모든 레이어 모션 삽입

1)협의된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스토리 보드 내 연출한 구도로 오브제 드로잉을 합니다.
2) 오브제 드로잉을 하기 전 캐릭터 스타일, 컬러톤, 폰트를 제시하여 드리며, 고객사에서 셀렉을 하십니다
3) 드로잉 후 일러스트레이션을 고객사에 컨펌 받습니다. (수정도 이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4) 컨펌된 일러스트레이션을 이용하여 해당 오브제에 모션을 삽입합니다 (모션 또한 스토리보드에 기재하여 컨펌받습니다)
5) 모션작업을 하기 전 BGM 의 샘플, 나레이션 성우의 샘플을 제안드리며, 고객사에서 샘플을 셀렉하십니다.
6) 모션 작업 후 완성된 영상을 고객사에 컨펌 받습니다. (수정도 이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7) 완성이 된 영상은 고객사에 납품합니다.

감독의 한마디

예술의 전당을 자주 가는 사람으로서 전광판에 송출되어 있는 영상을 보며 기분도 좋았고, 실제 송출되는 곳에 어떠한 개선점이 있을지 살펴보게도 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해당 영상을 보면서, 어플이나 프로그램 홍보 연출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유익하고 발전되는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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