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디즈니코리아
제작기간 : 2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마블의 영화 “”샹치: 텐링즈의 전설””의 홍보를 위해 옥외 전광판에 상영될 입체 영상제작을 의뢰했습니다.
협의과정 : 영화의 상징적인 요소인 “”텐링즈””를 이용해 짧은 3D 영상을 만들기를 원했고, 그에 맞는 기획과 스토리보드로 내용을 협의했습니다.
달성성과 : 서울의 10곳 이상의 전광판에 2주이상 홍보로 사용되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3D, 입체 옥외영상 작업
역할범위 : 전체 기획, 설계 및 제작
샹치의 첫 실사영화이기 때문에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기위해 곡면 옥외 전광판에 상영될 착시입체영상이 필요했고 주요 오브젝트인 “”텐링즈””를 임팩트있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개봉전이었기 때문에 작업을 위해서는 본사에 방문하여 직접 영화를 시사해야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나서 “”텐링즈””의 특징과 비주얼을 참고해 3D 모델링을 제작하고 모션그래픽과 VFX를 작업했습니다. 착시 입체영상을 위해 옥외 전광판의 왜곡을 계산하기 위해 실제 10곳의 전광판을 미리 답사하여 사진을 찍고 시점을 확인했습니다. 이 후 3D 프로그램 안에서 착시를 계산하여 최종 영상을 렌더링 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옥외 착시입체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습니다.
이와 유사한 영상을 제작하려면?
상영하려는 옥외 전광판에 대한 정보가 사전에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