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500만 원(협의)
형식 : 유튜브 범퍼 광고
분량 : 6~12초 내외
편수 : 1편
예상 제작 기간 : 5주 내외
희망 납품일 : 10 월 중순
클라이언트 소개
급여 관리 앱 ‘Logout’ 을 개발 ·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iOS 어플리케이션 : 다운로드
제품 / 서비스 소개
사업소개서 : 다운로드
제작 배경
서비스 홍보 방안으로 입소문과 B2B 영업에 의존, 실제 이용층 대상으로 한 광고 영상 필요
제작 목적
서비스명과 기능을 영상 타겟에게 효과적으로 전달 → 서비스 이용자 증가(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증가)
핵심 메세지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급여, 스케줄 관리 어플리케이션 ‘로그아웃’
송출 채널
유튜브
상영 대상
잠재 고객, 대학생, 20대
참고 영상
참고영상 1 : https://youtu.be/NKFApSb7njY
– 참고 포인트 : 서비스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영상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의뢰자에 대해]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기존에 영상을 내부적으로 제작하거나 외부 협력사와 일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서 영상 및 이미지를 통해 클라이언트가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야합니다. 제작사를 선정한 후에도 콘티를 작성한다거나, 세부적인 구성을 일일이 지시하진 않을 것입니다. 전체 프로젝트를 확신을 가지고 지휘해주실 분이면 성향에 잘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버짓 디자인] 본 프로젝트는 해당 범위의 예산 내에서 이번 영상을 효과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합니다. 기획에 따라 추가적인 실비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견적 산출 내역에 촬영장비, 조명장비, 장소대관 등을 알려주세요. 예산 대비 퀄리티의 상관관계를 이해시킬 수 있도록 작성된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목적 정의] 의뢰자분은 영상 제작 배경과 목적이 명확합니다. 구현하고자 하는 영상도 명확한 편이지만,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이 있다면 제작사의 의견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공고에 기재된 내용과 참고영상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심플하게 갈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전략 및 연출방향] 제품의 활용법, 편리성, 특장점을 담아내야 하지만, 이 요소만 담는다고 해서 제작 목적이 달성되진 못합니다. 타겟과 채널에 맞는 기법으로 제작하여 송출시 공감을 얻고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어야 합니다. [R&R 구분] 의뢰자 측에서는 ‘기획-연출-제작’ 전반에 걸쳐 제작사 측에서 PM역할을 맡아 총괄해주기를 희망합니다. 의뢰자 측에서는 굵직한 결정에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며 그 외적인 부분은 제작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신뢰하고 맡길 것입니다. 물론 제작에 필요한 자료제공이나 결정에 대해서는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입니다. [적합 제작사 및 참고사항] 비드폴리오 파트너스 감독님들의 프로젝트 수행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의뢰자측에서는 제품의 가치를 좀 더 효과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제작해줄 감독님을 원하고 있습니다. [전형방법 및 절차] 지원서 제출시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배경과 목적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참고영상을 제출해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지원하는 제작사의 연출, 제작능력에서 실현 가능한 참고영상만 제출해주세요.[전형방법 및 절차] 본 공고는 제작기술, 인력, 시스템을 충분히 갖췄다고 판단되는 제작사만 스크린된 후 전달됩니다. 이 부분은 의뢰자측에도 전달된 상황입니다. 지원서 전형 단계에서는 제작실무나 기술적인 부분보다 기획력과 연출력을 중점적으로 어필해주세요.전형 방법 / 지원 안내
– 전 형 방 법 : 직접추천전형
– 지원서 마감일 : 8월 30일 오후 3시
– 문 의 : 이유라 매니저 / 010-4163-8765 / victoria@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