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클라이언트 : BRANDNEW MUSIC
제작기간 : 40일
기획 과정
오랜만에 정규앨범으로 컴백하는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 의뢰였습니다. 본 아티스트는 기존에 구축되어온 발라드 위주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좀 더 대중적인 이미지의 캐릭터를 새로이 구축하고자 했는데요. 그에 부응하는 뮤직비디오 제작이 필요했습니다. 먼저 아티스트가 영상에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것이 조건이었습니다만, 프로 연기자가 아니기 때문에 어떻게 기획하느냐에 따라 결과물에 큰 리스크가 있을수도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해당 프로젝트의 핵심 니즈였습니다.
기획사 미팅과 더불어 기획안 (PPM) 을 여러차례 주고받으며 수정해나갔습니다. 무엇보다 아티스트가 최근에 미디어에 노출되는 모습들 (인스타그램, 유튜브)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어떤 식으로 기획해야 자연스러울지에 대한 연구를 치밀하게 했습니다.
음악 스타일과 이미지 변화에도 상당히 좋은 반응들이 나왔으며, 이후 클라이언트와 추가적인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일반 촬영, 조명, 미술 세팅
역할범위 : 프로젝트 총괄
작업과정 : 아이데이션 1주 – 기획 1주 – 촬영 1회차 – 편집 2주일 – 납품
감독의 한마디
개인적으로 아티스트가 평소 미디어에 노출되는 모습을 보면서 유머러스한 부분에서 큰 잠재력이 있을것이라 생각해왔습니다. 운이 좋게도 작업할 기회가 생겨 그 부분에 집중할 수 있었고, 내외부로 예상보다 훨씬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면서 뿌듯했던 기억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뮤직비디오란, 음악보다 더 앞으로 나와서는 안되는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음악과 아티스트를 더 돋보일 수 있게하는 보조재로서의 역할이 크죠. 때문에 해당 아티스트가 어떤 생각으로 곡을 썼는지, 최근 감정 상태는 어떤지, 실제로 어떤 캐릭터인지 등을 분석하는 부분이 기획의 끝단에서 큰 차이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