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600만 원(협의)
형식 : 제품 홍보영상
분량 : 30초 내외
편수 : 2편(‘고양이-헤어볼’편, ‘강아지-관절’편)
희망 납품일 : 11월 말(협의)
클라이언트 소개
No.1 반려동물 모바일 쇼핑 플랫폼 입니다.
웹 사이트 : www.petbox.kr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petbox/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Cu4YL4qxz9_30QRv88NFJg
제품 소개
강아지용 츄르(관절염 예방)
반려견 인구가 많아지는 만큼 성견~노견의 비율도 높아지고 있고, 그만큼 건강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신경써야할 시기 입니다.
특히 강아지 관절은 어렸을때부터 관리하는게 가장 좋으며 소화하기 쉽고 먹기 편한 츄르형식으로 개발한 신제품입니다.
10kg미만부터 20kg 이상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간식처럼 즐길 수 있고 글루코사민, 오메가3등 필수 영양소와 닭고기, 북어,고구마,브로콜리 등 맛좋은 엄선된 재료료 만들어 강아지의 기호도까지 고려한 건강간식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고양이용 츄르(헤어볼 방지)
고양이의 헤어볼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헤어볼이 만약 배출되지 못한다면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구토, 구역질, 무기력증 집사에게나 고양이에게나 좋은 현상은 아니며 펫박스는 이런 헤어볼의 원활한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식 츄르를 개발하였습니다.
특히 몸에 들어간 털을 배변활동으로 원활히 배출 해 줄 수있게 풍부한 식이섬유를 자랑하며 습식방식인 츄르형태로 부족한 수분도 채워줄 수 있어 헤어볼방지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제작 배경
자사는 애완동물 관련 제품 유통을 주로 하고 있지만, 직접 제조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고양이, 강아지용 츄르를 자체적으로 생산하게 되었고, 이 신제품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해당 제품의 특장점을 견주-묘주들에게 효과적으로 설득하여, 제품 매출증대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제작 방향
강아지, 고양이별 츄르를 의뢰자사에서 직접 개발했습니다. 기존에 견주, 묘주들이 겪고있는 대표적인 고민을 자사의 제품을 통해 해결될 수 있음을 보여주되, 자사제품이 일반 간식이 아니라 성분에 특히 신경쓴 건강제품임을 알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광고인만큼 초반(도입부 5초 내외)에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구성이기를 희망합니다.
때문에 ‘문제제시(아이들이 겪고 있는 고통) → 문제해결(츄르 제공) → 성분 소개 ‘순으로 의뢰자 측에서 대략적인 구성을 제시해주셨습니다. 미팅시 제작사 측에서는 제작 배경 및 금번 신제품 매출증대에 더 효과적인 구성을 제시해주셔도 좋고 혹은 이 대략적인 구성안에서 디벨롭 해주셔도 됩니다.
주요 구성
강아지용 츄르(관절염 예방)편
1. 강아지 관절은 어렸을떄부터 관리해야할 필요성 메시지 전달
2. 우리 츄르로 짜잔. 개선
고양이용 츄르(헤어볼 방지)편
1. 고양이 헤어볼로 인해 고통받는 주인과 고양이(토로인해 집더러움, 고양이 무기력 등)
2. 우리 츄르로 짜잔. 개선
타겟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20~50 (성견,노견을 키우는 가족까지 고려)
송출 채널
유튜브 광고(인스트림), 자사 SNS 채널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youtu.be/gAwSvmGheCo목적달성도 참고 : 자사 신제품도 애완동물들의 건강문제 해결에 도움되는 제품임을 타겟들에게 알리고자 합니다. [참고 영상 2] https://vidfolio.kr/?p=25305
기획 참고 : 고객이 키우는 강아지/고양이에게 직접 사용해본 후기 컨셉이 기발하다고 새아합니다.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의뢰자분은 영상 제작 배경과 목적이 명확합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제작사들에게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영상 제작 배경 및 목적(KPI)을 달성하기에 더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세요. 공고에 기재된 내용과 참고영상을 고려하시되, 추가 의견이나 혹은 더 임팩트 있게 갈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구매전환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획 및 연출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의 영상을 만들더라도 제품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최적화된 연출을 추구해야 합니다. 이미 애완용품 관련 시장은 레드오션에 가까울만큼 업계간 경쟁이 치열한 곳입니다. 소비자들이 타 제품/타 광고에 비해 이 영상을 통해서 제품구매에 설득당해야 합니다. ‘주목성’, ‘광고성’, ‘Call to Action 전환유도’의 요소를 기획시 고려해 주세요.
아직 개발중인 상품입니다. 미팅이 진행되고 차주에 제품 디자인은 공유가능합니다.
전형 방법
하단의 지원서를 제출해주세요.
지원 일정 : 11월 5일(목) 정오
담당 : 이은호 코디네이터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