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80,000,000원
클라이언트 : 아파트멘터리
제작기간 : 2024.03월 ~ 2024년 4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매체는 옥외매체를 사용하기로 내부 마케팅 팀에서 정하셔서, 이에 적합한 영상을 기획부터 제작까지 요청하셨습니다. 아파트멘터리는 디자인을 강조한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었고, 이에 맞는 세련되고 디자인이 강조된 비쥬얼을 요청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기획과정에서 보고드렸던 레퍼런스 중 선택하셨던 것이 정해진 예산의 2배 이상이 필요했습니다. 내부적으로 정말 고민과 연구를 많이하여 형식은 비슷하되, 촬영방법을 다르게하여 원하시는 결과물을 만들어 드릴 수 있었습니다.
달성성과 : 아파트멘터리는 기존 고객이 어느정도 확보가 되어 있는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대중적인 이미지가 강했고, 이를 탈피하기 위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제작한 영상이 매우 쓰임이 컸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제작, 후반작업
역할범위 : 기획PD, 연출, 후반
기획단계는 생각보다 빨리 통과되었지만, 이것을 정해진 예산안에 제작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제법 걸렸습니다.
어떻게든 성공시키고 싶었고 내부적으로 정말 많은 리서치와 테스트 촬영으로 안정성을 구현하여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이번 프로젝트는 개인적으로 의미가 큰 것 같습니다. 이렇게까지 테스트촬영을 완벽하게 하고 진행한 건은 거의 없었습니다.
광고주와 대행사 프로덕션 모두가 한 마음으로 어떻게든 구현시켜보자는 신념이 있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만족스러운 영상이 탄생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