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아주자동차대학
제작기간 : 2주
예산 : 450만 원
사용기술 : 짐벌, 파이널컷
역할범위 : 기획, 연출, 촬영, 편집, 색보정
작업과정 : 콜드 메일(DM)으로 영상의 콘셉트와 레퍼런스 영상 전달. 1년에 한 번뿐인 모터쇼의 특성과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파악 후 레퍼런스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스토리를 구상 후 기획안을 작성해 추가로 전달해 계약을 성사 시킬 수 있었습니다. 모터쇼 협력업체는 클라이언트가 직접 지정해 주셨고, 영상 초반에 등장하는 자동차 동호인은 직접 섭외 후 촬영 진행했습니다.
협의과정 : 일반적인 스케치 영상과는 차별화된다는 점을 사전에 클라이언트에게 충분히 설명 및 설득 후 진행했습니다.
달성성과 : 예산 대비 높은 퀄리티로 엄청난 만족.
감독의 한마디 : 당시 거리두기로 인해 주최 측의 행사 준비 기간이 짧아졌고, 이를 빠르게 파악해 기획안 작성 후 제안 메일을 발송한 것이 계약 성사에 좋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모터쇼만을 바라보고 사는
자동차 동호인들의 이야기를 그동안 다룬 곳이 없었기 때문에 이를 영상으로 남길 수 있었다는 점이
자동차 동호인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