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3,000
클라이언트 : 신한금융투자
제작기간 : 1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노골적으로 드러나는 광고가 아닌 스토리텔링 속에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 시키는 드라마타이즈 형식의 영상을 원함
협의과정 : 기존의 투자사들은 자산 축적이나 노후대비에 중점을 둔 메시지를 주로 전달했다면, 이 프로젝트는 ‘행복에 투자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타겟은 30~50대로 잡고 투자가 필요한 이유를 단순한 자산 축적이 아닌 가족의 행복을 목적으로 비춰지기를 원함.
달성성과 : 고객사 만족도가 높았고 그 당시 시네마카메라를 활용하여 촬영 부분에서 상당한 만족도가 높았고, 당시 주 타겟이었던 가족을 가진 직장인 남성들의 공감을 많이 이끌어내 반응이 좋았던 프로젝트였음.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시네마캠 촬영
역할범위 : 기획, 구성, 촬영, 연출, 편집, DI
시나리오를 잘 소화할 수 있는 배우를 찾기 위해 배우 섭외에 많은 공을 들였고, 섭외한 배우들도 시나리오에 공감을 많이하여 좋은 연기가 나왔던 프로젝트였음. 조명팀과 시네마 촬영팀을 운용하여 촬영을 진행하였고, 예산이 타이트하여 하루만에 촬영을 진행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동선을 조성하고자 사전에 노력을 했음.
감독의 한마디
이 시대의 아버지들은 가족의 미래를 위해 많은 시간 일터에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가족과 함께 할 시간이 사라진다면 과연 그것인 진정한 행복을 위한 일일까요? 어른들은 미래만 보고 살지만 아이들은 지금을 사는 존재입니다. 내 소중한 가족을 위해 투자를 통해 자산을 불린다면 그만큼 아이와 함께 할 시간도 늘어날 수 있다는 관점에서, 투자가 나중을 위한다는 인식보다 도리어 지금을 위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