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400만 원 내외(협의)
– 형식 : 제품 홍보 영상
– 분량 : 협의
– 편수 : 1편
– 촬영 예정일 : 2월 중순
– 희망 납품일 : 2월 21일(24 혹은 26일에 업로드 완료 예정)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의뢰자의 마케팅 전략하에 진행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제작배경 및 구성이 명확한 프로젝트 입니다. 목적달성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해줄 수 있는 제작사가 이번 프로젝트에 적합합니다.
의뢰자 소개
향수 등 감성제품 제조 및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웹 사이트 : https://www.afrimo.net/
유튜브 페이지(웃음스튜디오_바이럴 용) https://www.youtube.com/channel/UCi9It4tr_y8Lyz-eK3sHAPw
유튜브 페이지(아프리모_브랜딩 용) https://www.youtube.com/channel/UCt7dtqvjtnVO-qlkXbnsXng
제작 배경
이전 자사는 제품 마케팅 차원에서 ‘이성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섹스어필’등의 컨셉으로 실험영상을 기획 및 제작 해왔습니다. 제품의 기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매출 증대를 노렸던 자사의 전략이었습니다. 온라인샵에서 주로 판매를 진행했고, SNS상의 영상이 화제가 되어 제품의 인지도가 올라 갔습니다.
그러나 이전 영상들을 반박하는 콘텐츠들이 등장하며(예시), 최근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여론도 많이 생성되고 있는 중입니다. 고객들에게 브랜드 이미지환기와 자사제품의 새로운 모습을 리브랜딩 하고자 새로운 유형의 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제작 목표
자사 제품에 대한 일반 매장 방문객들의 관심의 크기를 제시
송출 대상
2030 남녀, 잠재고객
송출 채널
유튜브(인스트림 등, 5초, 15초 광고), 페이스북
Do / Don’t
Do : 신뢰성 있는, 긍정적인
Don’t : 작위적인, B급의
핵심 메시지
아프리모는 실제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구매를 하는 제품입니다
주요 구성
매장 내 방문객들의 리액션 타임랩스 촬영
자사 오프라인 판매 채널중 하나인 롭스 매장 2곳 에서 촬영허가를 받았습니다. 매장내 자사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담고자 합니다. 제품의 외관 및 향에 대한 매장 방문객들의 호응을 보여줌으로써, 제품 구매욕구를 증대하고자 합니다.
주요 장면 :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반응(시향, 관련 대화, 실제 구매 등)
의뢰자의 아이디어
자사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많을수록, 다양할 수록 좋을 것입니다. 현재 위생 이슈(신종 코로나)때문에 매장에 방문객 수가 줄어든 상황입니다. 때문에 자사에서도 직원들이 촬영협조 할 예정이며 스탭진들도 일부 투입된다면 좋을 것입니다.
신뢰도 제고 차원에서, 롭스 매장의 인터뷰가 가능할지에 대한 섭외는 의뢰자사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서울내 가까운 매장 2곳을 섭외중에 있습니다.
참고 영상
레퍼런스 1 : https://youtu.be/vFri-zInD54
기획 및 촬영 참고 : 다양한 각도와 장소에서 타임랩스 형식으로 빠르게 돌려서 제품에 대한 관심도를 자연스럽게 보여줄수 있음이 좋았습니다.
레퍼런스 2 : https://youtu.be/fB5qbw_E1p8 (14″~45″)
영상 구성 및 연출 참고 : 몰래카메라 형식으로 제품에 대한 매장방문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담고자 합니다.
제작 조건
모델 섭외 : 실제 방문객들 모습만 담기에는 원하는 장면을 얻어낼 수 있을지에 대한 리스크가 있습니다. 반응의 수가 많음을 보여주기 위해 스탭진들이 출연해주시거나, 같은 인물이 옷을 바꿔서 등장하기를 원합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 프로젝트는 바이럴 영상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바이럴영상 본래의 목적인 공감과 확산을 성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획의 출발은 다수의 사람들에게 공감대를 얻는 것에서 시작하고, 목적지는 흥미를 주면서 자사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는 것으로 해야합니다.
의뢰자사에서 이번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협조 할 예정입니다. 협력적인 발주자이기 때문에 함께 기획을 하되, 연출과 제작수행은 감독님들의 의견을 존중할 것입니다. 연출자와 회의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와 제작계획을 찾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제작목적 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연출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예산과 퀄리티는 비례할 수 있지만, 예산과 제작목적의 달성정도는 비례하지 않습니다. 물론 아직 기획과 연출이 확정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최종적인 예산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적합 제작사 추천
지원 일정 : 2월 7일(금) 오후 2시
담당 매니저 : 권진경 매니저 / 070-8625-1276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