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편당 350만원
클라이언트 : 미다스엔
제작기간 : 3주 (기획 제작 포함)
기획과정
요구사항 : 새로운 앱 런칭, 앱 다운로드 및 서비스 이용고객 확보 목적
협의과정 : 광고주의 목적은 이 광고를 통해 앱 가입자를 늘리고, 이용료 지불을 통해 수익이 발생되는 것이었습니다. 이외에 다른 니즈는 없었기 때문에, 브랜드의 입장에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고민하였습니다.
1차적으로 앱에 대한 정보 전달이 필요하고, 2차적으로는 호기심을 자극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매매와 투자를 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신뢰성도 필요했습니다.
*정해진 예산 내에서 *SNS의 특성까지 반영하여 가능한 방향성으로 두 편을 제안 드렸고 광고주도 만족하였습니다.
1편은 앱의 기능을 알려주는 정보 전달의 역할로, 2편은 앱의 속성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역할로 기획 제작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면서도 호기심이 생길 수 있는 제작물 완성 / SNS 광고 진행
제작과정
사용기술 : 기획구성 / 제작총괄
역할범위 : 컨셉 제안부터 연출 제작까지
작업과정 : 계약 / 컨셉 구성제안 / 촬영 준비 / 촬영 / 후반작업 / 납품
광고주가 빠르게 제작하기를 원하셨기 때문에 계약 이후 2~3주 사이에 기획부터 납품까지 빠르게 진행하였습니다. 기존 계약은 세로형만 납품이었으나, 가로형도 추가로 제작하여 드렸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예산이 부족하여 동시 녹음 스텝 까지는 협업하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퀄리티)
2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