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 예산 : 200만 원(VAT포함)
– 형식 : 제품홍보영상
– 분량 : 30초 이내 (협의)
– 편수 : 1편
– 희망 납품일 : 3월 이내
R / R
전략 – 기획 : 의뢰자
연출 – 제작 : 제작사
의뢰자 소개
세로정원은 식물액자를 판매할 예정인 스타트업입니다. 말 그대로 세로공간, 즉 평면적인 공간이 아닌 수직적인 공간에 식물을 배치하는 사업을 지향합니다. 대표적인 상품인 식물액자가 있습니다.
제품 소개
- 어떤 식물이든 심을 수 있다.
2. 어떤 컬러 또는 그래픽 또는 패턴으로 프레임을 달리 할 수 있다.
3. 어떤 장소든 사람이 있는 공간이라면 액자를 걸 수 있다.
4. 액자 프레임과 식물화분이 탈부착이 가능하다.
5. 자동으로 물이 관수가 되어 1달에 한번만 물을 주면 관리 할 필요가 전혀없고, 식물이 잘 산다.
식물 액자 이미지 다운로드
제작 배경
3월 중에 신제품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신제품 홍보를 위해 영상을 제작 하고자합니다.
많은 홈페이지 공간에 많은 사진과 많은 텍스트보다 짧은 영상이라도 짧고 강렬하게 고객에게 보여주는게 더욱 마케팅 측면에서 좋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영상을 주로 범용으로 쓰일테지만, 홈페이지에서는 대문에 삽입할 예정입니다.
제작 목표
신제품 홍보
송출 대상
신규 고객
송출 채널
자사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핵심 메시지
내가 좋아하는 식물을 관리 안해도 알아서 잘 자라고 공간이 필요없는 식물액자
세로정원과 함께 나만의 휴식공이자 나만의 케렌시아를 만들어보세요.
주요 구성
1: 맥북영상과 똑같이 식물액자가 정면에서 서서히 측면으로 이동한다.
2: -영상 초기-
맥북 화면은 식물이다. 식물이 자꾸 바뀐다. 식물을 바꾸는 손도 바쁘게 움직인다. (맥북영상처럼)
3: -영상 중기-
식물도 계속 바뀌고 있지만, 영상 중간부터는 프레임이 계속 바뀐다 (프레임: 컬러,패턴, 그래픽)
4: -영상 말기-
식물과 프레임의 변화가 멈추고 뒷배경만 바뀐다. 뒷배경이라 함은 장소이다. 카페,병원,사무실,가정집, 음식점 등등 뒷배경만 계속 바뀐다.
5: -영상 마무리-
맥북영상에서는 키보드를 살짝 누르는 손이 나오고 끝나는데, 액자영상에서는 액자 하단의 물주입구에 물조리개로 물 주는 영상으로 끝난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qMioCtIXCi4
참고 포인트 : 영상 구성
참고 영상 2 : https://youtu.be/k4lC4xuKv3U
참고 포인트 : 1번 영상과 같은 구성이 힘들다면 짧은 영상이지만 업체가 주문을 받고 어떤 꽃인지를 확인하고 포장을 하고 배송을 해주고 엽서를 끼워주는 영상으로 한 회사의 시스템을 짧은시간에 보여줘도 좋은 것 같습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이번 프로젝트는 최종결정권자와 함께 진행됩니다. 결정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컨펌을 위한 복잡한 문서 절차보다는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더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 프로젝트의 예산은 고정되어 있으며, 다소 부족한 편입니다. 효율적으로 예산을 운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마련해야 합니다. 제작사분들께서 각자의 경험과 강점을 반영한 최선의 수행계획을 고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부 지원금을 통해서 제작되는 영상입니다. 정부 지원 사업에 부합하지 않은 제작사는 지원을 고려해주세요.
구매전환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획 및 연출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의 영상을 만들더라도 제품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최적화된 연출을 추구해야 합니다.기획, 연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제작사, 그리고 효과적인 예산 운용으로 목적을 달성하는 노하우가 있는 제작사가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보여집니다.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매니저가 작성합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적합 제작사 추천
담당 매니저 : 김다빈 매니저 / 070-8625-1276 / kelly@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