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2,500만 원
형식 : 웹드라마
편수 : 5편
예상 제작 기간 : 협의
희망 납품일 : 5월 중
클라이언트 소개
대한민국 유일의 위성방송사업자, 위성-IP 융합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No.1 컨버전스 미디어 플랫폼
안정적인 플랫폼과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웹사이트 : https://www.skylife.co.kr/
제작 배경 및 목적
스카이라이프 마케팅 팀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거시적인 목표는 TV와 인터넷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판매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도, 브랜드가 노출되고 사람들에게 널리 인지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핵심 메시지
- 우리 생활 곳곳에 *스카이라이프*가 있다. (TV, 인터넷, AI, IOT)
- 혐생 속 즐거움 (ex: 회사생활+연애, 회사생활+취미)
송출 채널
자사 보유 유튜브 채널 게시 & 광고 집행
상영 대상
직장인 (20대 후반~30대 중반)
1인 가구
예비 부부
(10대보다는 실구매자인 30대를 겨냥)
참고 영상
기존에 제작된 웹드라마 시리즈 : 끈질긴 로맨스
기존 웹드라마는 자회사의 제작팀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상품노출의 비중이 큰 편이라 웹드라마라고 하기에는 광고성이 짙다는 평이 있습니다.
참고 영상
콬TV – 사당의가 시즌 2 : 보기
콕TV – 오피스워치 : 보기
사무실 배경이 특히 예쁘고, 영상이 비비드(?)한 점이 좋아요
콕TV – 단지 너무 지루해서 : 보기
크리스피스튜디오 – 오늘도 무사히 : 보기
본편 4편 제외 1편에는 브랜드&서비스가 노골적으로 들어가있는 특별편 제작 (연플리-피츠, 연플리-챕스팁, 에이틴-SKT)
오피스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유머코드) *기존 끈질긴 로맨스 소재와 약간의 연관성이라도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자료
의뢰자측에서 직접 작성한 RFP : 보기
제작사 역할 구분
웹드라마 제안, 기획, 제작까지 총괄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목적정의] 웹드라마 형식의 홍보전략은 직접적인 매출변화를 측정하거나 추적하지 않습니다. 브랜딩 프로젝트의 성과란 다소 모호하며 각자 이해하는 방식도 다른 경향이 있어서 제작과정 중 방향을 잃을 우려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웹드라마 제작착수 전 체계적인 브랜드 목표정의 과정을 거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보여집니다. [적합 제작사] 작업중, 작업후 추가적인 수정요청이 생기더라도 최대한 반영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주는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적합 제작사] 웹드라마 제작에 부분적으로 참여한 제작사보다는, 클라이언트와 직접 논의하며 웹드라마 시리즈를 만들어내고 제작까지 책임지는 총괄영역을 담당한 경험이 있는 프로듀서가 적합하다 판단됩니다. [협력의 가이드라인] 실무자분은 브랜딩 중심적인 웹드라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지만, 상부 의사결정권자 분들은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우려되는 상황에 현명하게 대처한 경험이 있거나, 적합한 프리프로덕션 과정을 진척시키는 노하우가 있다면 실무자분의 업무진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산운용] 수행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제작사를 선정하게 되면, 이후 결정되는 기획과 시나리오에 따라 최종예산이 달라질 수 있음을 담당자분은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작사 측에서도 예산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운용방안을 마련된다면 좋은 상황이며, 기획과정에서 추가비용을 투입할만큼 좋은 기획이 나온다면 최종예산은 변경될 여지가 있습니다. [지원가이드] 웹드라마의 장르특성상 요구되는 연출력의 기대치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본 공고는 연출력이 뛰어난 소수의 제작사만 선별되어 배포됩니다. 연출력은 제출되는 포트폴리오만 보면 되기 때문에, 지원서 작성시 제작실무나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기획과 연출에 중점적인 어필을 해주세요.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아래의 지원서를 작성해주세요.
지원 마감일 : 2월 27일(수) 오후 5시
문의
이은호 매니저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