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라디오 VIGLOO 숏폼드라마 – 게스트하우스의목적
https://youtu.be/
예산 : 5,000만원
클라이언트 : 스푼라디오 – Vigloo 플랫폼
제작기간 : 7주 (50화 제작)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비글루(Vigloo)에서 숏폼드라마 신규 플랫폼을 런칭하여 빡빡한 일정 안에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고객사 니즈가 있었고 저희 CAC 코퍼레이션에서 2개의 콘텐츠를 제안 및 제작하였습니다.
20-40 여성 타겟층을 사로잡는 콘텐츠 제작을 제작하길 희망하셨습니다.
협의과정 : 짧은 준비 기간과 제약이 있는 가운데서도 효율적인 제작 방식을 고민했고, 타겟층이 주목할 수 있는 청춘들의 러브스토리를 중심으로 하면서도 ‘하트시그널’이나 ‘환승연애’ 같은 인기 프로그램 포맷의 장점을 드라마에 녹일 수 있는 방법을 제안 드렸습니다.
달성성과 : 플랫폼에서 전체 2위를 달성하며 시즌 2 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작 과정
역할범위 : 기획, 시나리오, 연출, 촬영, 후반 등 전체 제작
– TVCF/영화 전문 촬영 인력 동원 및 촬영, 조명 장비 등 최고급 장비 사용 / 프리미어, 애프터이팩트, 다빈치
– 유명 드라마 작가 섭외 및 시나리오 작성
기존에 웹드라마를 다수 제작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합을 맞춰봤던 작가, 감독, 배우, 스태프 등을 통해 짧은 제작 기간에도 불구하고 높은 퀄리티의 기획, 연출 및 연기로 결과물의 질을 한층 높였습니다.
또한,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기존 드라마 형식을 벗어나 인터뷰 형식을 중간중간 삽입하여 등장인물들의 내면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짧은 러닝타임 안에서 풍성한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저희 CAC 코퍼레이션은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숏폼드라마 시장에서 독보적인 포지션을 구축 중입니다.
최고의 결과물을 낸 만큼 콘텐츠는 물론이고 제작을 넘어, 마케팅과의 연계를 통해 더욱 확장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 중에 있습니다. 국내외 높아지는 숏폼드라마 시장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추가 납품본
총 50화 (+예고편 1화) x 2편 제작 (게스트하우스의 목적, 농촌일기)
예고편
1편
2편
3편
※ 그 외에 영상은 무료회차가 아니라서 공개가 어렵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