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 KBS 유튜브 채널 세이프 K
제작기간 : 편 당 4주
달성성과 : EP01~EP13 장기 제작, 총 64만여 조회수 기록,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랭크
요구사항 : 재난 대비 안전 수칙과 같이 비교적 무거운 주제를 일주어터님과 컨셉을 통해 재밌고 유쾌하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협의과정 : 제작 당시 유행하던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밈을 빠르게 캐치하여 컨셉에 녹일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구성안 작업부터 촬영, 편집 전반에 걸쳐 메인 PM이 직접 전담하여 소통하였고 장기 계약건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회차 별로 시청자의 이목을 끌만한 아이디어를 인트로에 사용하였습니다. 업로드 시기에 맞는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여 대응하였습니다. 2D 디자인과 유튜브 밈의 결을 맞추어 시리즈물이라는 인상을 심어주고자 했습니다.
사용기술 : 유튜브 촬영, 그레이딩, 편집, 2D 디자인
역할범위 : 기획 구성, 촬영, 편집 제작 전반
작업과정 : 제작 협의 > 기획 구성 > 전문가, 장소 섭외 > 촬영 > 편집
자칫 늘어질 수 있는 재난 대비 안전 수칙에 대한 정보 전달을 일주어터님의 예능감을 살려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진행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