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500만 원
형식 : 공간 홍보영상
분량 : 1분 30초 내외
편수 : 1편
희망 납품일 : 9월 24일
공간 소개
[서초오랑]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서울청년센터 입니다.
웹 사이트 : https://youth.seoul.go.kr/orang/
페이스북 :
유튜브채널 :
관련기사 : 김혜련, ‘서울청년센터 서초 오랑’ 운영위원 위촉
제작사가 이번 홍보영상의 주인공이 될 해당 공간과 센터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이나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우리 센터의 공간 소개자료를 영상화 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어떤 장면을 담을지, 어떤 메세지를 전달할지등의 대략적인 기획 가이드는 의뢰자 측에서 제공합니다. 그 외의, 기획 구체화 및 실제 영상 제작단은 제작사 측에서 리딩해주세요.
제작 배경
우리 센터가 9월에 코로나 이슈를 감안하여 임시개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마련한 공간에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 수 있는 광고소재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배경
해당 공간 홍보 및 방문객수 증대
- 청년 유동인구가 많은 3,9호선방면에 비해 7호선 방면은 청년 유동인구가 적어, 고속터미널역 어디에서도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임을 알리고 싶습니다.(접근성)
- 센터안에 AI면접실, 공유주방, 코워킹스페이스, 팟캐스트, 세미나실 등 공간이 필요한 청년에게 욕구를 해소해줄 수 있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청년활동지원센터를 알리고 싶습니다.(인지도)
주요 구성
이번 영상에 들어가야 할 필수 장면이나 구성이 있다면 나열해주세요. 제작사 측에서 제작계획의 뼈대를 잡는데 도움될 내용들입니다.
핵심 메시지
‘청년 누구에게나 가까이’
타겟
서울시 2030남녀(대학생, 직장인 포함), MZ세대
송출 채널
main : 서울시 서초 지역 영상광고 채널 활용(ex : 현대 HCN 활용), 지역 커뮤니티 페이지에 게시
sub : 센터 보유 미디어 채널(sns, 유튜브 등) 게시, 관련 웹사이트 게시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94DVyURIb-4주요 구성 참고 : 서울청년센터 소개 [참고 영상 2] https://www.youtube.com/watch?v=J1qLGBN1BR4
제작 목적 참고 : 공간 소개 [참고 영상 3] https://www.youtube.com/watch?v=kWcjRCjA7W4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참고영상, 이 영상의 참고포인트를 알려주세요. 구체적으로 전달 될 수록 좋습니다. 영상을 토대로 원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제작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제작 방향
이번 영상의 기획방향을 잡을때 제작사 측에서 유념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전달하시려는 내용을 ‘어떻게’ 영상화 할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참고 자료
회사소개서, 제품소개서, 기획안, 시놉시스 등 제작사 측에서 제작방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될 내용이 있다면 전달해주세요. 제작사의 지원, 제안시 더욱 구체적인 방향 제시가 가능해집니다.
프로젝트 컨설턴트의 한마디 💬💬💬
(제작사 측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추가로 안내할 내용을 전담 컨설턴트가 작성합니다.)
지원 안내
- 선호 조건 : 광고 송출 까지 함께 해줄 수 있는 제작사라면 더욱 환영입니다. 파트너십 관계에 있는 대행사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프로젝트 수행에 적합한 제작사군을 리스트업 하기 위해 참고할 만할 기준이 있다면 제시해 주세요.
전형 방법
(전형 방식은 논의중입니다.)
지원 일정 : 월 일() 오전후 시
담당 : 권진경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