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매력뿜뿜 서울시민 소개기반 도시홍보콘텐츠 “서울사람들” 시리즈

개요

클라이언트 : 서울특별시
제작기간 : 5개월

기획과정

요구사항>
– 인터뷰이 섭외
– 100초 영상과 60초 숏폼 제작
– 정책 PPL

협의과정>
서울시민의 이야기를 듣고 시 정책을 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영상 제작 계획

달성성과>
‘러닝’을 하는 서울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다양한 정책을 간접적으로 노출하는 시리즈 콘텐츠 제작, 최고 조회수 12만회 등 서울시 유튜브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함

제작 과정

사용기술>
4K 촬영 / 인터뷰 레코딩 / 편집 / D.I(색보정) / 2D·모션그래픽 / AI 생성형 이미지 / BGM / 음향효과 등

역할범위>
기획·연출 / 스케줄링 / 촬영 / 스크립트 제작 / 편집 / 썸네일 제작

작업과정>
– 러닝 코스 및 해당 테마에 적합한 서울시 정책 선정
– 코스·정책에 부합하는 인터뷰이 서칭 및 섭외
– 인터뷰이 사전 인터뷰를 통해 스크립트 및 에피소드 구성안 작성
– 스케줄링 이후 현장촬영
– 현장 인터뷰 기반으로 스토리라인 구성 후 편집 진행

감독의 한마디

‘길거리 인터뷰’, ‘100초’. 처음 주어진 두 가지 키워드만으로 9편의 콘텐츠를 이끌 수 있는 영상을 구상해야 했기에 기획 단계에서 가장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제작 시점 한창 이슈인 ‘러닝’을 메인 테마로, 100초 분량의 길거리 섭외 인터뷰 형식으로 컨셉을 구체화시켜 영상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짧은 분량 내 서울시 정책 PPL을 포함 다양한 내용을 담아내야 했기에 인터뷰이 섭외부터 스크립트 작성까지, 오차없이 진행하기 위해 한 회차에도 여러 번의 교차 검증을 진행하며 제작되었습니다.

짧은 주기로 업로드가 필요한 정기 콘텐츠 특성 상 기획-촬영-편집 단계 전반적인 스케줄링 또한 중요했습니다. 촬영일자 혹은 업로드 일자가 변경되는 등의 변수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랜을 수립해 과업을 진행했기에 별다른 이슈없이 무사히 한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과정 자체는 쉬웠다고 할 수 없지만, 모두가 힘쓴 덕분에 클라이언트의 만족을 이끌어내어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고 시즌 연속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추가 납품본

시리즈 영상 : 전체 보기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