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5,000,000
클라이언트 : 삼성(제일기획)
제작기간 : 2022. 6 ~ 2022. 8
달성성과
클라이언트와의 소통에서 내부 반응이 너무 좋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캐릭터와 전체 오브제를 기존 제작되어진 브로슈어처럼 픽셀디자인으로 작업하길 원했습니다.
협의과정 : 위 작업과정에 협의과정까지 합쳐져 있지만 비스포크와 미니언즈의 공통점을 잘 활용하고 픽셀 디자인을 4번정도 수정 과 갈아엎는 과정이 지나 서로 만족할만한 비주얼 효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어도비 일러스트, 어도비 포토샵, 어도비 에프터이펙트, 어도비 프리미어, 시네마4D
역할범위 : 비주얼 컨셉,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구성, 연출, 일러스트, 디자인, 모션, 종합편집, 사운드 모두 작업
작업과정 : 삼성 비스포크와 미니언즈의 콜라보 프로모션 영상으로 의뢰를 받고 비스포크와 미니언즈의 공통점을 찾아서 공통점을 잘 활용하여 유니크하게 방향을 잡자고 디자인방향을 제안했고 해당 공통점과 원래 비스포크 미니언즈 브로슈어가 있었는데 해당 브로슈어에 픽셀아트의 룩앤필을 어느정도 가지고 있어 해당 픽셀아트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여 전체적으로 디자인하고 컨펌받는 과정이 꾀 길어졌습니다. 이후 만족도가 올라갔고 모션작업을 진행하였 습니다. 픽셀아트의 모션에 대해서 많은 아이디어가 있었지만 움직임을 일부러 약간 뻣뻣하게 하고 간소화하여 움직임 을 조금만 주었습니다. 그리고 칼라의 경우 미니언즈가 가지고 있는 특색으로 전체 컬러를 주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협의와 소통이라는 것을 다시 알게 해주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