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5,000,000
클라이언트 : dream makers
제작기간 : 40일
요구사항 : 기업을 잘 설명하기 위해, 텍스트나 그래픽을 통한 뻔한 방식이 아닌 실제 스토리를 차용하여 이미지가 효과적으로 드러나길 원하였음
협의과정 : 클라이언트 미팅 2회, 인터뷰이 미팅 다수
달성성과 : 현재 성장중인 해당 회사의 메인 영상으로 사용되고 있음.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촬영,조명,종합편집
역할범위 : 기획부터 최종 편집까지
작업과정 : 사회적 공헌을 하는 기업의 브랜딩을 위한 홍보 영상 제작건 이었습니다. 회사를 설명하는데에 있어, 인포그래픽, 텍스트와 같은 설명에 의존하는 뻔한 영상보다는 해당 회사의 깊이있는 실제 스토리를 담아내는데 주력하기로 가닥을 잡고 기획을 시작 하였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해당 기업이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혜택을 받게 된 교육생들을 심층적으로 인터뷰하여 그것을 이야기로 푸는것이라고 생각했고, 인물당 사전 인터뷰 2회를 거치고, 여러번의 촬영을 통해 깊은 이야기를 끌어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최대한 말끔하고 차분한 톤앤매너를 위해 조명과 로케이션에 많은 집중을 했으며, 편집은 2-3회의 컨펌을 거쳐 핵심만 잘 우러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 불특정 인물에게 이야기를 끌어낸다는 것이 생각보다 까다로운 작업이었습니다. 현장에서 즉각 대응하기에는 무리라고 생각했기에, 사전 인터뷰를 통해 인물의 많은 부분을 미리 파악 해두었습니다. 촬영 당일 도출해내야 할 이야기들을 콘티화 하여 효과적으로 끌어냄으로서 매끄러운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