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무작위 지원할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제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전담 컨설턴트와
사업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하는 계획으로 ✅
명확한 제안방향과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
최적업체의 적극지원 유인요소 배치하는 ✅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사회공공플랫폼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시리즈 제작

제작 개요

– 예산 : 1000만 원(협의)
– 형식 : 협력업체 스케치
– 구성 : 시리즈
– 분량 : 3분 내외
– 편수 : 6편
– 납품일정 : 월 1~2편 납품(협의)
– 계약기간 : 착수 ~ 9월 말(협의)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이번 프로젝트는 의뢰자 기관의 대외 홍보전략하에 진행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기관의 협력업체(‘메이커들’)의 일하는 모습을 매력적인 비주얼로 담아내는것이 관건이며, 인터뷰 요소 역시 포함됩니다. 대상업체 섭외 및 일정 조율역시 의뢰자 측에서 진행합니다. 세부 연출 및 제작을 제작사 측에서 제안해주시고 이끌어가주세요.

의뢰자 소개

시민이 공동의 조성자가 되어 함께 일상의 혁신을 일궈내는 사회혁신공공플랫폼 입니다.

웹 사이트 : https://www.innovationpark.kr/서울혁신센터
SNS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seoulinnovationpark/

채널 소개

서울혁신파크
서울혁신파크의 행사와 입주단체의 활동을 알리는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주요 포맷 : 행사 스케치, 입주단체 인터뷰 등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gVYwE6yweTjb6AFHTf7YuA

제작 배경

플랫폼에 함께하는 파트너사, 즉 ‘메이커스’들은 특정 하나의 공간을 두고 제작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목공방, 3D제작등 분야는 다르지만 다들 ‘손으로 만든다’라는 가치와 의미를 중요시 여기고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사회적 미션(social mission)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런 목적을 추구하며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대안에너지, 비건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이커스들이 어떤 일을 어떤 모습으로 하는지, 사회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영상을 통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작 목표

파크에 다양한 메이커 ‘공간’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제작을 통한 이들의 ‘사회혁신 활동’을 홍보하고자 합니다.

주요 메세지

서울혁신파크에는 250여 개의 사회혁신 관련 입주단체가 있습니다.
그 중 무언가를 만드는 사람들, 즉 ‘메이커’들을 소개합니다.

송출 대상

서울 시민들

Do / Don’t

Do : 진정성 있는, 몰입도 있는, 긍정적인, 밝은
Don’t : 딱딱한, 설명위주의, 지루한

주요 구성

작업장 풍경 + 작업자들의 모습(손 클로즈업) + 작업 결과물 + 인터뷰 삽입

*스케치(장소 및 제작공정) : 레퍼런스의 톤앤 매너를 담은 스케치 영상이 메인이 될 것입니다. V-Log포맷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입니다.
*인터뷰 : 1인 인터뷰 장면과 자막으로 메이커스들이 왜 이일을 하는지, 사회에 어떤 도움을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주요 아이템

  1. 목공 제작소에서 목공 가구 제작
  2. 3D 프린터 등 디지털 기술 작업
  3. 비전화공방 (전기와 화학을 사용하지 않는 곳, 웹페이지 참고)에서 생활 소품 제작

촬영대상 7곳의 메이커스 및 그 외 아이템들은 의뢰자사에서 선정 관련 논의중입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 https://youtu.be/QKBdTDzjczM
톤앤 매너 및 연출 참고 : 밝고 따뜻한 톤의 색감이 좋음. 제작자의 만드는 행위 자체에 초점이 맞춰진 영상. 작업장의 전체적인 모습과 도구(공구)들도 자연스럽게 함께 담겨서 좋습니다.

참고 영상 2 : https://youtu.be/lj0PgrRZhj8
톤앤 매너 및 연출 참고 : 브이로그 형태로 작업하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담겨서 좋습니다.

참고 영상 3 : https://youtu.be/FAp7_l7d4Io
연출 및 구성 참고 : 메이커 인터뷰 장면 삽입 시 참고할만한 영상. 전체적인 색감 및 구도가 좋고 인터뷰가 지루하지 않게 연출되었다

제작 조건

섭외 : 의뢰자 측에서 진행합니다. 효율적인 제작을 위한 스케쥴링 관련 담당자 측에서 협조가능합니다. 2팀씩 하루에 촬영하는 방안으로 스케쥴링 방안 검토중입니다.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의뢰자 측은 무엇을 영상을 통해 전달하려 하는지 뚜렷합니다. 예술을 하겠다는 목적이 아니기에, 불필요한 고퀄리티 영상을 기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레퍼런스 영상을 참고하시되, 현 제작조건 내 메이커스들의 작업 모습과 그들의 비전을 영상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작사 감독님들께서는 고민해 주세요. 관련 포트폴리오와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나왔다면 지원서에 작성해 주세요.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실무진과 함께 논의하지만, 팀 내 승인 및 최종 결정권자의 승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프리프로덕션 및 진행 단계별 문서화된 컨펌을 통해 사고를 방지해야합니다. 담당자분은 영상제작, 영상기획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발주자의 역할과 R&R구분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제작목적 달성을 위한 효과적인 연출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예산과 퀄리티는 비례할 수 있지만, 예산과 제작목적의 달성정도는 비례하지 않습니다. 물론 아직 기획과 연출이 확정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최종적인 예산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연출 아이디어가 나왔다면 수행계획에 글로 표현해주세요.

의뢰자분은 아무도 보지 않는 영상을 만들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말하는 사람이 만족하는 영상에 그치면 안 되고, 듣는 사람의 공감을 얻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상매체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획을 하는 방향으로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감독님들께서는 이번 프로젝트 유사한 목적, 장르의 성공사례가 있다면 그 노하우를 제시해주세요. 의뢰자 측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형 방법

전형 타입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6월 22일(월) 오후 1시
담당 매니저 : 권진경 매니저 / 070-8625-1276 / heather@vidfolio.kr


❱❱ 프로젝트 지원하기

❚ 제작사 소개


❚ 지원 내용


❚ 포트폴리오


❚ 담당자 정보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