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200만 원(협의)
형식 : 사내 강의 유튜브 라이브 콘텐츠
분량 : 행사 진행_2시간 / 편집본_15분
편수 : 1편
촬영 일정 / 장소 : 7월 15일(목) / 사내 공간
희망 납품일 : 7월 4째주
클라이언트 소개
세계 자동차 부품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데 이바지하고 있는 기업 입니다. 우수한 기술과 품질을 갖춘 솔루션으로 자동차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며, 안전과 편의를 강화한 다양한 부품을 제조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 : https://www.mobis.co.kr/main/index.do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MOBISPR/featured
강의 소개
관련 도서 : 연구원은 무엇으로 사는가(유진녕, 이성만 저 | 미래의창 | 2020년)
기획 배경 : 최근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과 늘어나는 MZ세대의 비중에 발맞추어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연구소 문화의 확립에 있어 리더십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과제로 전 구성원에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연구원은 무엇으로 사는가’의 저자를 모시고 당사 연구직제 리더를 대상으로 현재 당사의 환경과 이에 따른 바람직한 리더십에 대하여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를 기획하였습니다.
(별도의 원고나 스크립트등은 작성하지 않습니다)
주요 메세지 : 창의, 혁신과 함께 업무몰입을 부르는 연구소 문화를 위해 이제는 리더십에 변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R / R
전략 – 기획 – 연출 – 제작
섭외(작가, 장소 등) 및 주요 기획단은 의뢰자 측에서 주도 합니다. 이전에도 유사한 활동을 자사에서 진행했기에 관련 장비(캡쳐보드, 모니터 용 대형 TV등)역시 제공 가능합니다. 다만 실시간으로 중계되어야 하는 특성상 현장에서의 안정적인 촬영 및 운영단은 제작사 측에서 주도 해주세요.
제작 배경 / 목표
자사에서 지향하는 사내 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중 하나 입니다. 이전에 유사한 활동 진행시 의뢰자 팀내에서 직접 촬영과 편집까지 진행했었으나 전담업무가 별도로 있는 상황에서 병행하다보니, 프로젝트 진행속도가 더뎠습니다.
이에 전문 제작사와의 협업을 통하여 효과적인 제작과정을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최대한 진행속도 및 예산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진행 방법
- WEBEX(화상 회의 솔루션)를 활용한 온라인 패널과 오프라인 작가 & 진행자가 묻고 답하는 QNA 형태로 촬영
- 의뢰자 측에서 웹엑스 호스트로서 제작사 측에게 참여 관련 요청을 드리게 되며, 2개의 상황(1.촬영중인 저자 및 진행자, 2.온라인 패널들)을 동시 송출 합니다.
- 사내 공간 내 대형tv에 온라인 패널들의 모습을 띄우게 됩니다. (기존에는 캡쳐보드를 활용해서 화면전환했었습니다.)
- 또한 해당 북토크 이후 촬영영상의 편집본을 받아보는 것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타겟
사내 구성원(자사 연구직 구성원)
송출 채널
자사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 송출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mfuy9KOyHc이전 유사 활동 결과물 : 과거 자사에서 오프라인 북토크를 진행하고 편집했던 참고 영상 입니다.
프로젝트 컨설턴트의 한마디 💬💬💬
제작 위주의 프로젝트이고, 의뢰자 측에서 현장 연출을 주도하기때문에 지원서 내에는 그간의 유사 프로젝트 성공 경험 및 이번 프로젝트를 어떤 방식으로 수행하겠다라는 계획을 알려주세요.
장비, 납품 요건등 세부 제작조건 협의는 미팅을 통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제작 조건
- 라이브 송출 및 이후 편집본 납품까지가 제작사 측에 요청드리는 작업 범위 입니다.
- 영문 자막 작업 포함 입니다.
전형 방법
전형 방법 : 지원서 전형
지원 일정 : 7월 5일(월) 오후 4시
담당 : 권진경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2211-7311 / heather@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