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 4,000만원 (시리즈 4편, 배우 출연료 제외)
클라이언트 : SundayPlanet47
제작기간 : 1개월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실내 공간 안에서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 고객사의 철학 “”식물이 나와 더 유익한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을 바탕으로 브랜드 홍보 광고를 요청하셨습니다. 식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 아이덴디티를 담은 영상 제작을 원하셨습니다. 각각 다른 컨셉의 4편의 제작 의뢰를 주셨습니다.
협의과정 : 본인 유튜브 채널에서 전원주택 라이프와 다양한 식물을 키우며 사는 자연친화적인 이미지의 윤보미님을 캐스팅 제안하였습니다. 더욱이 ‘눈물의 여왕’에서 ‘나비서’ 캐릭터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기도 한 윤보미님의 캐릭터를 살린 컨셉을 첫번째 편으로 기획 및 제안드렸고 고객사에서 무척 마음에 들어하셨습니다. 촬영 일정 등을 고려하여 드라마 형태의 에피소드 2개와 광고성 영상 2개를 제안드렸습니다.
제작 과정
역할범위 : 기획, 시나리오, 연출, 촬영(영상 및 사진), 후반 등 전체 제작
사용기술 : TVCF/영화 전문 촬영 인력 동원 및 촬영, 조명 장비 등 최고급 장비 사용 / 프리미어, 애프터이팩트, 다빈치
윤보미님의 평소 이미지와 캐릭터를 살린 기획을 하였고 각 4편에 영상이 각각 다르게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제한적인 시간 속에 최대의 결과물을 뽑아내기 위해 사전 답사 및 동선 파악을 미리 하여 시간 단축을 하였습니다.
또한 팬들과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형태의 영상을 추가로 제작 진행하였고, 사진 촬영도 각 에피소드 마치고 진행하였습니다.
편집 과정에서 셀럽인 출연자의 소속사에서 피부 등에 민감한 부분이 있어 잡티 등을 모두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하였고, 특히 색보정에 힘을 주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제품의 특장점을 부각할 수 있는 상황들을 연출해 각 에피소드가 브랜드 메세지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도시 속 일상 속에서 식물을 가꾸며 느끼는 소소한 행복을 보여주는 장면들을 곳곳에 배치해 고객사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추가 납품본
총 4편의 시리즈 형태로 제작
EP.01
EP.02
EP.03
EP.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