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샵예약앱 ‘뷰티북’ 홍보영상 화장실편

개요

예산 : 1500만원
클라이언트 : UST
제작기간 : 약 1달

기획과정

요구사항 : 새롭게 리브랜딩하는 뷰티예약어플인 ‘뷰티북’ 브랜드 필름.
협의과정 :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을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풀어내고 싶다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달성성과 : 뷰티북 어플리케이션의 주 타깃층인 2-30대 여성이 공감할만한 일상적인 스토리 4개를 만들어, 캐주얼하면서도 재치있는 15초짜리 짧은 영상 4편을 제작했습니다.

그 중 ‘화장실편’은 실제 빈번히 일어나는 ‘화장실 거울 앞 기싸움’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클럽이나 라운지의 화장실은 화장을 열심히 손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옆에서 과장되게 메이크업을 하는 척 기싸움을 벌이는 쎈언니 때문에 골치아픈 여주인공.
뷰티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메이크오버 과정을 거쳐 이미지 변신을 하고, 굳이 화장실 거울 앞에서 애쓰기보다는
여유있고 당당한 표정으로 쎈언니를 압도하는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프리미어프로(전체 편집), 애프터이펙트(어플이미지 모션), 다빈치리졸브(컬러그레이딩)
역할범위 : 포스트프로덕션(기획) / 프로덕션(촬영) / 포스트프로덕션(후반작업) 총괄

작업과정 : 철저한 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 단계를 거쳐 간단한 수정 1회로 마무리된, 깔끔한 작업과정이었습니다. 그만큼 사전 기획 단계부터 힘을 많이 실었습니다.

출연자, 제작진, 클라이언트 모두 만족한 영상이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트렌디한, 기억에 남을만한 영상은 빌리필름입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