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300만원
클라이언트 : UST
제작기간 : 약 1달

기획과정

요구사항 : 새롭게 리브랜딩하는 뷰티예약어플인 ‘뷰티북’ 브랜드 필름.
협의과정 :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을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풀어내고 싶다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달성성과 : 뷰티북 어플리케이션의 주 타깃층인 2-30대 여성이 공감할만한 일상적인 스토리 4개를 만들어, 캐주얼하면서도 재치있는 15초짜리 짧은 영상 4편을 제작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프리미어프로(전체 편집), 애프터이펙트(어플이미지 모션), 다빈치리졸브(컬러그레이딩)
역할범위 : 포스트프로덕션(기획) / 프로덕션(촬영) / 포스트프로덕션(후반작업) 총괄

작업과정 : 철저한 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 단계를 거쳐 간단한 수정 1회로 마무리된, 깔끔한 작업과정이었습니다. 그만큼 사전 기획 단계부터 힘을 많이 실었습니다.

연출 포인트

그 중 ‘증명사진편’은 모두가 공감할만한, [과거 내 모습의 흑역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증명사진이 필요해 사진을 찾던 여자. 서랍에서 겨우 발견하지만 과거의 내 모습은 부족하게만 느껴집니다.

그 중 ‘하객편’은 왠지모를 긴장감이 느껴지는 [결혼식에서의 만남]을 이야기 소재로 삼았습니다.

친구와 통화중이던 여자. 친구의 결혼식에, 전남친이 현여친과 같이 온다는 소식을 들어버렸다. 당사자와 옆에 있던 친구들 모두 경악을 금치 못한다.

감독의 한마디

출연자, 제작진, 클라이언트 모두 만족한 영상이었습니다.

 

추가 납품본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