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300만원
클라이언트 : UST
제작기간 : 약 1달
기획과정
요구사항 : 새롭게 리브랜딩하는 뷰티예약어플인 ‘뷰티북’ 브랜드 필름.
협의과정 :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을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풀어내고 싶다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달성성과 : 뷰티북 어플리케이션의 주 타깃층인 2-30대 여성이 공감할만한 일상적인 스토리 4개를 만들어, 캐주얼하면서도 재치있는 15초짜리 짧은 영상 4편을 제작했습니다.
제작과정
사용기술 : 프리미어프로(전체 편집), 애프터이펙트(어플이미지 모션), 다빈치리졸브(컬러그레이딩)
역할범위 : 포스트프로덕션(기획) / 프로덕션(촬영) / 포스트프로덕션(후반작업) 총괄
작업과정 : 철저한 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 단계를 거쳐 간단한 수정 1회로 마무리된, 깔끔한 작업과정이었습니다. 그만큼 사전 기획 단계부터 힘을 많이 실었습니다.
연출 포인트
그 중 ‘증명사진편’은 모두가 공감할만한, [과거 내 모습의 흑역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증명사진이 필요해 사진을 찾던 여자. 서랍에서 겨우 발견하지만 과거의 내 모습은 부족하게만 느껴집니다.
그 중 ‘하객편’은 왠지모를 긴장감이 느껴지는 [결혼식에서의 만남]을 이야기 소재로 삼았습니다.
친구와 통화중이던 여자. 친구의 결혼식에, 전남친이 현여친과 같이 온다는 소식을 들어버렸다. 당사자와 옆에 있던 친구들 모두 경악을 금치 못한다.
감독의 한마디
출연자, 제작진, 클라이언트 모두 만족한 영상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