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예방영상 (군장병대상, 스릴러형)

개요

예산 : 4,000만원
클라이언트 : KB금융그룹, 국방부, 경찰청
제작기간 :  1.5개월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촬영, 편집
역할범위 :  시나리오 제안, 씬 구성, 촬영/ 그래픽 제작 및 제작 전과정

기획 과정

[요구사항]

– 보이스피싱에 대한 사례 언급, 예방 영상은 너무나도 많이 사용되어 진부한 소재이지만 지속적으로 재생산 해야하는 콘텐츠.

– 또한 사례와 스토리를 정확히 언급해줘야 하는 상황. 동시에 약간이라도 다르게 또는 고퀄리티로 타 콘텐츠와 차별점을 표현해주길 바람.

[제작사 제안]

– 이번에 다뤄야할 보이스피싱의 소재는 일반적인 방법이 아닌 새로운 수법이기에 범죄 수법을 상세하게 표현해야할 필요가 있어

– 다만 방식을 단순히 표현했을 경우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어 캠페인 영상임에도 과감히 스릴러형, 원테이크형 제작을 제안

※ 1년 전 첫번째 시리즈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추가로 의뢰된 이번 제작도 좋은 평가를 얻어 경찰청 유튜브 채널 광고 집행, 국방TV 1년 방영 진행 중

감독의 한마디

이전 1편의 제작과 같이 상황은 유사했습니다. 보이스피싱 수법을 이해함으로써 범죄를 예방하는 것인데 이번 제작은 기존의 전형적인 범죄 수법과 달라 더 상세한 범죄수법을 설명하면서도 몰입도 있게 표현해야 했습니다.
다행히도 클라이언트들은 제작사를 믿고 기획, 스토리를 일임해주셔서 1편보다도 더 맘껏 방법론을 제안드릴 수 있었고 원테이크 기법을 적용해 캠페인 범위 안에서 과감한 시도와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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