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2500만원
클라이언트 : 제주관광공사 (공사/단체)
제작기간 : 2개월 (8주)
기획 과정
요구사항 : 제주관광공사의 반려동물 인식개선 캠페인은 반려 동물과 제주로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반려인들을 위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캠페인 본연의 이미지의 공익광고 느낌을 벋어나 효과적인 정보전달을 요구해주셨습니다.
협의과정 : 필요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데다 불필요한 내용이 많아 간단하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정보 전달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하나의 키 컨셉을 통해 합의점을 찾아 갔습니다.
달성성과 : 캠페인 영상을 웹드라마 형식의 연출 기법으로 재 해석하여 시청자의 호기심을 극대화하였습니다.
※ 네이버 제주도 반려동물 검색량 200% 증가, 차기 반려동물 캠페인 시리즈화 계획
제작과정
사용기술 : 아디디어 제안, 장면구성, 장소섭외, 배우섭외, 현장촬영, 드론쵤영, 색보정, 모션그래픽, 인포그래픽
역할범위 : [기획] – [시나리오] – [연출] – [촬영] – [제작] – [유통] 전 과정을 담당했습니다. (인하우스)
작업과정 : 기획안 전달 > 기획안 채택 후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드 작성 > 촬영 > 종합편집 > 답품
감독의 한마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선 브랜딩을 위해 스토리가 존재하는 웹드라마 연출을 제안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정보 전달과 감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동시에 제주의 다채로운 풍경을 담아냈습니다. 또한 반려인들이 지켜야 하는 기본 에티켓을 지시형이 아닌 ‘펫티켓’ 이라는 신조어를 사용해 거부감 없이 전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