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개요
예산 : 2,000만 원(협의)
형식 : 제품 홍보 영상
분량 : 60초 내외
편수 : 1편
예상 제작 기간 : 4주
희망 납품일 : 6월 말(예상)
클라이언트 소개
개∙고양이와 함께 하는 고단하고 반복되는 일상에서, 안전한 펫푸드와 쓸모있는 용품을 고르는 법을 소개하는 스토어입니다.
웹 사이트 : http://www.purplestore.co.kr/shop/about.php
SNS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purplestore.official/
SNS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urplestore2017
브랜드 가치: http://purplestore.co.kr/bbs/
제품 / 서비스 소개
제품 상세페이지 : http://www.purplestore.co.kr/shop/item.php?it_id=4213ASE04LL
식기를 포함한 많은 반려동물 제품은 사람의 물건을 흉내 내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치아 구조도, 먹는 음식도 다른데 식기도 달라야 하지 않을까요? 네스트보울은 우리가 그동안 당연히 여기던 것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한 반려동물 식기입니다. 좋은 밥을 먹는 것뿐만 아니라, 편안하게 먹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개와 고양이가 식사할 때 필요한 다음 여섯 가지를 담았습니다.
- 사료를 쉽게 집어먹게 해주는 여섯 개의 지지각
- 키에 알맞은 높이의 식탁
- 편한 자세를 위한 그릇의 기울기
- 안정감을 주는 무게감
- 가장 위생적인 도자기 소재
- 개와 고양이가 식별하기 쉬운 색
제작 배경
자체 PB상품 제작으로 인한 홍보 필요(상세페이지 참고)
제작 목적
제품을 홍보하여 판매 촉진 기대 (영상을 보고 제품 랜딩페이지로 전환율 극대화)
핵심 메세지
네스트보울은 사람이 아닌 개와 고양이의 필요에 집중하여 만든, 개와 고양이의 밥그릇입니다. “우리 아이를 더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끊임 없이 고민하는 반려인들의 마음을 담아, 그들과 함께하는 일상이 더욱 정돈되고 평화로워지는데 보탬이 되고자 하는 제품입니다.
주요 구성
개와 고양이가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이 있어야 하며, 다른 제품들과 어떻게 차별화 되었는지 보여주고자 합니다. 그리고 반려인이 반려동물을 위해 고민하는 모습과 반려동물의 여러 행동 패턴을 영상 속에 담고 싶습니다. 내부에서 영상 스토리 보드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추후 미팅 시 이 내용을 토대로 배리에이션하고자 합니다.
송출 채널
자사 미디어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자사 쇼핑몰 사이트 내부) 게재 후 광고 예정
상영 대상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관여 2030 여성 : 반려동물이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이들을 위한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 고객. 개와 고양이를 위한 고민을 담았다는 제품의 포인트에 공감을 하는 사람들
참고 영상
참고영상 1 : https://youtu.be/DfYqmjU-d9o
– 참고 포인트 : 제품의 장점을 포인팅 잘해서 짧은 시간내에잘 캐치해서 전달, 성우의 톤 (교조적이지 않고 사려깊은 목소리)과 영상 속도감?이 좋았음 (슬로우하게 느껴지지만 사실 컷이 매우 빠르게 전개되어 지루하지 않았음). 보는 사람에게 적용 가능하다고 느껴지는 제품을 사용하는 일상컷이 좋았음.
참고영상 2 : https://vidfolio.kr/?p=4622
– 참고 포인트 : 인형의 시선에서 전개되는 스토리텔링 방식이 몰입도가 좋으며 내용 전달에 효과적이라 느낌. 제품의 탄생 배경과 과정을 잘 전달함. 화면 전환의 호흡이 경쾌하고 다양한 구도를 사용하여 스토리에 맞는 톤을 만들어냄.
참고영상 3 : https://vidfolio.kr/?p=7644
– 참고 포인트 : 동물을 바라보는 따뜻하면서도 유쾌한 관점. 화면톤. 동물의 모습과 움직임을 다양한 구도로 잡아내어 보는 사람이 동물과 관련된 영상의 메세지를 잘 이해할 수 있음.
참고자료
제작 조건 / 제작사 조건
반려동물을 촬영해 본 경험이 있는 제작사 (필수 아님)
다큐 형식의 영상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제작사
스토리를 차분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스킬을 가진 곳
비드폴리오 매니저 코멘트
[목적 정의] 구매전환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획 및 연출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의 영상을 만들더라도 제품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최적화된 연출을 추구해야 합니다. 내부적으로 논의된 스토리 기획은 있지만, 제작사의 자유로운 기획을 받기 위해 전달하지 않습니다. 추후 미팅때 공유할 예정입니다. [목적정의] 본 프로젝트는 문제를 읽고 정답을 맞추는 게임이 아닙니다. 기획 역량이 뛰어난 제작사가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연출 방향]제품의 활용법, 편리성, 특장점을 담아내야 하지만, 이 요소만 담는다고 해서 제작 목적이 달성되진 못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반려동물 제품영상처럼 전개되선 안 됩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 광고에서 송출되었을 경우 공감을 얻고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의뢰자에 대해] 의뢰자분은 아무도 보지 않는 영상을 만들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말하는 사람이 만족하는 영상에 그치면 안 되고, 듣는 사람의 공감을 얻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을 제작한다 이전에, 좋은 기획을 한다가 목표가 되어야 하며, 그보다 앞서 좋은 제품에 대한 관심과 고민의 결과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영상매체를 활용하겠다는 방향이 뚜렷해야 합니다. [의뢰자에 대해] 의뢰자분은 타 제작사와 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있으나, 원하는 퀄리티와 톤앤매너로 발전시키지 못한 경험이 있습니다. 의뢰자분은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발주자입니다. 함께 기획을 하되, 연출과 제작수행은 감독님들의 의견을 존중할 것입니다. [예산 디자인] 기획과 시나리오에 따라 예산이 크게 달라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기획해주시되, 추가적인 예산 증액이 불가피하다면 제안해주세요.전형 방법 / 지원 안내
전형방법과 절차는 미정입니다.
지원 마감일 : 6월 4일(화) 오후 2시
문의
이유라 매니저 / 010-4163-8765 / victoria@vidfoli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