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무작위 지원할 경우
⚠️파트너스 활동을 제한합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전담 컨설턴트와
사업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하는 계획으로 ✅
명확한 제안방향과 심사기준을 설정하고 ✅
최적업체의 적극지원 유인요소 배치하는 ✅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뮤지션 해외진출 지원프로그램 뮤직비디오 제작

제작 개요

• 예산 : 1,000~1,300만 원
• 형식 : 뮤직비디오
• 편수 : 1편
• 예상 촬영일 : 7월 13~18일 중
• 희망 납품일 : 8월 말 (협의 가능)

 

클라이언트 소개

서울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내 프로젝트 팀

21세기 경제구조는 제조업 중심에서 지식기반산업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특히 문화예술의 경제적 가치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단순한 예술교육과 지원사업의 차원을 넘어서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창조적 소재를 개발하고 트랜드를 주도하고자 합니다. 문화예술산업 발신지로서 다양한 사업을 개발하고 성장해 나가는 산학협력단은 대학의 교육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나아가 지역 및 국가의 문화예술산업의 역량 강화와 함께 세계화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서울예술대학교 웹사이트 : https://www.seoularts.ac.kr/

A-PRO는 Artist + Promotion의 합성어로 서울예술대학교의 예비 예술가들을 산업 현장으로 연결하고 다양한 학부에서 개발된 창작물 중 우수한 콘텐츠의 IP 확보 및 비즈니스 모델 방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아프로 프로젝트 웹사이트 : https://www.apro-project.com/
아프로 프로젝트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aproproject
아프로 프로젝트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pro_festa/

 

제작 배경 및 목표

서울예대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미국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미국 매니지먼트와 함께 협력해 프로그램으로 제공합니다. 이 사업은 작년부터 진행되었으며, 작년에는 두 명의 아티스트가 선정되어 현지 매니지먼트 사를 통해 음반 발매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작년에는 국내 프로젝트 팀이 미국에 방문해 모든 일정을 소화했는데, 올해는 미국 매니지먼트사가 한국으로 와서 대부분의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는 점에서 조금 차이가 있고, 이로 인해서 뮤지션의 음악작업 및 뮤직비디오 제작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것 같습니다.

음원 소개

우주선 – 이서현 자작곡
위의 곡을 미국시장에 맞게 편곡 이후 정식 발매 예정입니다.

 

송출 채널

기본적으로 미국 매니지먼트의 유튜브채널, 아프로 프로젝트의 유트브 채널에 게시되어 공개됩니다.

추가적으로 음원 제작 과정에서 마케팅 테스트를 거치면서 성과가 좋다면 추가적인 릴리즈 계획이 세워질 수 있습니다. 작년의 경우에는 좋은 결과를 낸 아티스트의 콘텐츠는 NYLON 매거진 선공개 이후, 개인 vevo 채널까지 만들어졌습니다.

참고 영상

[참고 영상 1] Claire Rosinkranz – Backyard Boy (Official Music Video)
[참고 영상 2] BENEE – Supalonely ft. Gus Dapperton
두 뮤직비디오는 미국 매니지먼트 사에서 꼽은 레퍼런스입니다.

[참고 영상 3] (MV)유아(YooA)_숲의 아이 (Bon voyage)
위 뮤직비디오는 아티스트가 희망하는 방향입니다.

프로젝트 참고사항

음반 발매는 11월 안으로 진행되는 일정으로 계획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음원 발매는 한국과 달라서 심의를 넣은 다음에 즉시적으로 발매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마케팅 테스트 기간 2주 가량 필요하다고 합니다. 뮤직비디오가 제작까지 국내에서 마치면, 현지에서 음원 발매 계획을 세워 스케쥴이 확정될 것 같습니다. 제작사 측에서는 예상 촬영일(7월 13~18일 중)을 중심으로 납품 계획을 세워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컨설턴트의 코멘트 💬💬💬

[의뢰자에 대해] 담당자분은 비드폴리오를 통해 다른 장르의 영상을 제작할 프로덕션과 협업한 사례가 있으며, 앞으로 진행하게 될 다양한 사업에서도 다양한 영상 콘텐츠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콘텐츠 발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협력 구도에 대해] 미국의 매니지먼트사는 현지에서 음원을 발매하는 일에 중점적인 역할을 맡기 때문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의견을 줄 순 있지만, 리드하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뮤직비디오 콘셉을 정하는 일, 연출 계획을 세우는 일, 제작 계획을 세우는 일 등은 제작사와 아티스트가 함께 진행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티스트와 협력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경험이 있다면 더 주도적으로 의견을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업체 선정 기준에 대해] 일반적인 프로젝트는 업체의 능력을 심사하고 평가하는 것으로 최적의 업체를 결정할 수 있지만, 본 프로젝트는 아티스트와 수행업체의 연출담당자와의 호흡과 화합이 중요하기 때문에 손발이 잘 맞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는 것이 더욱 중요해 보입니다.

[지원 가이드] 음원을 확인하시고 연출적인 아이디어가 바로 떠오른다면 연출 방안에 대해 간략하게 제시해주셔도 좋습니다. 지금 단계에서는 아티스트와 합을 맞춘 상황이 아니라, 아티스트가 원하는 방향과 다를 수도 있겠지만, 함께 연출했을 때에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연출자마다의 작업방식에 대한 차이를 이해할 수 있어서 업체를 선정할 때에도 중요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원 가이드] 또한 연출자마다 강점있는 연출 방식이나, 연출방식의 다양성은 저마다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에 연출했던 뮤직비디오 사례를 토대로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연출 방식이 있다면 짚어주셔도 되고, 또는 구현가능한 연출방식이 있다면 참고사례로 제안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사례를 제시할 때에는 꼭 구현 가능한 수준 내에서 제시하셔야 합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뮤지션과 협력해 뮤직비디오를 연출하고 제작납품한 사례가 있을 것
적극적으로 연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주도할 수 있을 것

전형 방법 / 지원안내

하단의 지원서를 작성해주세요.

지원 마감일 : 6월 26일(월) 오전 11시

담당 : 이은호 프로젝트 컨설턴트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 지원 예정자 등록

공고확인 직후, 지원의향을 밝혀주세요. / 지원예정자가 적다면 차순위에게도 공고가 전달됩니다. / 피드백 제출이 없는 제작사는 휴면파트너스로 전환됩니다.

 


❱❱ 프로젝트 지원하기

❚ 제작사 소개


❚ 지원 내용


❚ 포트폴리오


❚ 담당자 정보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