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000
클라이언트 : 무신사
제작기간 : 3주
기획 과정
무신사는 성수동에 여러 빌딩들과 공간을 매입하여 사업을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성수동은 트래픽 유입이 많이 되면서 유동인구가 상당한데요. 그에 맞추어, 무신사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무진장’ 이라는 이름으로 옥외광고를 실시하였습니다. 성수동을 위주로 하되, 서울 내 패션에 관심이 있는 유동 인구가 주로 모이는 곳에 OOH 광고를 게재하였습니다. 따라서 이것들을 잘 모아서 촬영하고 편집해야했는데요. 패션 브랜드라는 아이덴티티에 맞게 영상에 세련됨을 가미하는게 필요했습니다.
협의과정 : 대행사 미팅 및 스케줄 수급. 촬영 스케줄과 드론 비행 허가 및 매체 촬영 허가 진행.
달성성과 : 클라이언트의 좋은 반응과 지속적인 계약
제작 과정
사용기술 : 드론 촬영, 일반 촬영
역할범위 : 프로젝트 총괄
작업과정 : 기획 및 스케줄링 – 촬영 4회차 – 편집 1주 – 납품
감독의 한마디
자주 수행해온 OOH 영상 작업이니만큼 해왔던 대로 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패션 기업이라는 특색에 살리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편집에 있어 특히 덜어냄과 동시에 커다란 텍스트와 매트 백그라운드를 배치하여 모험을 해보았습니다. 컨펌이 날지 어떨지 노심초사하며 1차본을 보냈습니다만, 즉시 매우 좋은 피드백이 나오며 수정 한차례 없이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기획단계에서 노렸던 부분과 니즈가 정확히 일치하여 이루어진 일이었습니다. 수 많은 작업 도중 이런 경우를 만날때 마다 희열을 느끼곤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