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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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o men staring at each other

모바일 하이퍼캐쥬얼게임 유튜브광고 기획 및 제작 (updated)

* (공고 배포 후) 게임 플레이 영상을 추가했습니다.

제작 개요

예산 : 1,000만 원
형식 : 유튜브 광고
분량 : 5~15초
편수 : 2~3편
희망 납품일 : 12월 8일

클라이언트 소개

알투온은 게임개발사입니다. 2020년 12월 Hero Fighters를 최초 런칭하고 현재 개발중인 전략 TCG를 내년에 런칭할 예정입니다. 게임개발과 더불어 다양한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도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최초 런칭하는 게임의 성공을 위해 재미있고 효과적인 마케팅 영상제작을 의뢰 드립니다.

웹사이트 : www.r2on.com

제작 배경 및 게임 소개

알투온에서 런칭 예정인 게임, Hero Fighters의 마케팅 바이럴 영상 제작을 하고자 합니다. 하이퍼 캐주얼 장르의 게임으로서 여러분들이 모두 알고 계시는 가위바위보 게임을 1:1 및 Battle Royal(20명이 한꺼번에 이길때까지 하는 게임)모드 2가지로 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매우 특별한 기능은 상대방의 얼굴을 서로 보면서 음성챗팅이 가능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가위바위보 게임은 수천개의 게임이 있으며, 대부분의 게임은 완성도가 많이 떨어지는 게임들이 대부분입니다. 우선 게임의 완성도가 높으며 얼굴을 보면서(스마트폰의 카메라 이용)하는 단순하지만 중독성 있는 게임입니다.

마케팅 영상은 최대한 게임 유저가 흥미를 갖거나 호기심을 자극하는 영상으로 제작하고자 하며, 예를 들면 패러디 또는 특정 상황(회사, 축구장, 학교 등등의 장소)에서 발생하는 의사결정을 하지 못하는 곳에서 본 게임으로 결정하는 상황을 연출하는 영상으로 제작하거나.. 병맛 또는 MEME(영상 짤)형태로 제작하여 결국 잠재 게임유저가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유도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너무 길지 않은 5초 – 15초 사이의 영상을 제작하고자 합니다.

게임 플레이영상 1 : 다운로드.mp4 (3mb)
게임 플레이영상 2 : 다운로드.mp4 (6mb)

제작 목표

궁극적으로 게임 다운로드 마케팅을 위한 바이럴 영상 소재 제작이 목적입니다.

다운로드 기준 10만이며, 바이럴 영상을 통한 조회수 및 채널별 바이럴 극대화입니다. 유튜브를 기본으로 하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은 별도의 컨텐츠(유튜브 컨텐츠 수정)를 통해 마찬가지로 바이럴 횟수를 늘리고자 합니다.

핵심 메시지

  1. 가위바위보가 당신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요.
  2. 가위바위보 게임은 항상 당신의 옆에 있어요.
  3. 가위바위보게임은 쉽고 간단해요.

타겟

신규 고객
잠재 고객
2040 성별불문
중장년층(30-40대 남, 여)

송출 채널

UAC광고 집행
구글동영상광고 집행
유튜브 유료광고 집행
SNS 유료광고 집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게임 소개 페이지 게시

참고 영상

아래의 영상샘플은 대부분 상당한 예산을 들인 광고 영상으로서, 아래 영상의 컨셉 및 유머 코드를 살리되 패러디 또는 상황연출극 형태로 진행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대형 게임 광고 프로젝트 <참고사례>처럼 연예인이나 게임 유튜버 등과 같이 협업해서 진행하기에는 예산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기발한 아이디어로 쉽고 빠르게 만들어서 전환률이 높은 광고 소재로서의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참고영상1] https://www.youtube.com/watch?v=PwzyJPSocmI
재미, 창의적 아이디어

[참고영상2] https://www.youtube.com/watch?v=MJ9_a3yX-cs&t=428s
흥미

[참고영상3] https://youtu.be/BID7hfPEK8Y

제작 방향

#호기심 #병맛 #재미 #영상채팅게임 #얼굴보고하는게임 #가위바위보

  • 제작방향예시 1 – 패러디

“니가 가라 하와이”
“나도 안갈란다”
“그라몬, 가위바위보할까?”

  • 제작방향예시 2 – 상황연출

회의하다가 결론이 안나는 상황
축구하다가 반칙여부 결론이 안나는 상황
식당 가려다가 결론이 난나는 상황
>> 그렇다면 가위바위보!

  • 제작방향예시 3 – 밈

스토리없이, 5초 가량의 간단한 영상, 가위바위보와 연관된,
>> 개연성은 없지만 앱 다운로드로의 성과로는 이어질 수 있는 광고소재로서의 영상

  • 제작방향 4 – 병맛

그 외의 병맛 연출

협력 코디네이터 코멘트?

의뢰자분은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이사님입니다. 제안과 설득, 컨펌을 위한 복잡한 문서화 과정을 무겁게 거치기 보다는 긴밀한 협력과 소통으로 회의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론칭하려는 게임이 기존에 없던 방식이기 때문에 새로운 트렌드가 될 수도, 화제의 중심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시기적이고 환경적인 배경은 과제가 될 수도 있고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광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다른 게임 앱에서 광고를 노출시켜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인앱광고 / 일반적인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영상으로 나뉩니다. 본 프로젝트는 후자에 해당합니다. (인앱광고는 보통 게임 다운로드의 수요가 있는 대상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여러 광고의 요소를 활용해 수요를 창출하려하진 않습니다. 대부분 게임 플레이 화면만 보여주는 것으로도 전환을 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인앱광고는 당장 진행할 계획이 없으며, 진행하게 되더라도 의뢰사측 내부에서 직접 만들 예정입니다.)

input과 output이 정비례하는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영상제작자의 입장에서 퀄리티높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고급장비를 쓰고 완성도가 높은 후반작업을 한다고 해서 앱 다운로드수가 급증하지 않습니다. 좋은 기획의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말로 아무리 재밌는 아이디어가 나와도 영상으로 만들었을 때에도 재밌는지, 실제로 광고를 집행했을 때 광고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지도 미지수입니다. 앱다운로드 성과로 이어질만한 영상-광고-소재로서의 기획아이디어를 찾아내는 것이 우선입니다. 해당 아이디어를 찾았다면 어떤 절차를 거치는 것이 좋을지는 의뢰자분과 논의해서 합리적인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의뢰자분은 기획의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기획의 선택지는 다양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획회의를 거치더라도 아이디어를 확장시키는 회의와, 선택과 결정하는 회의의 밸런스가 잘 갖춰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획회의에서는 [제작 방향]에서 제시한 몇 가지 방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아이디어를 추가로 제시하고 최종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냈을 때 마케팅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지를 검토하는 쪽으로 안건이 집중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의 아이디어를 제시하기보다는 긴밀하게 협력해 좋은 기획을 도출해낼 수 있는 팀이라는 것을 알려주세요. 기존 사례 중에서도 좋은 기획을 찾아낸 사례가 있다면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희망 납품 일정이 너무 빠듯하기 때문에 완수 가능한 제작사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제작사 측에서 일정 문제만 제외하고 좋은 프로젝트라고 판단된다면 ‘예상 납품일’에 가능한 납품일정을 적어 우선 지원해주시면 조율해보겠습니다.

적합 제작사 조건 / 지원 안내

게임 광고 송출 채널 및 타겟에 대한 이해
과감하고 참신한 기획력을 가진 제작사

수동적이거나 수용적인 제작사는 본 프로젝트에 적합하지 않아요.

전형 방법

하단의 지원서를 작성해주세요.

지원 일정 : 11월 30일(월) 정오 12:00
담당 : 이은호 코디네이터 / 010-7388-1276 / robin@vidfolio.kr

 


❱ 지원 예정자 등록

공고확인 직후, 지원의향을 밝혀주세요. / 지원예정자가 적다면 차순위에게도 공고가 전달됩니다. / 피드백 제출이 없는 제작사는 휴면파트너스로 전환됩니다.


❱❱ 프로젝트 지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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