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400만원(편당)
클라이언트 : 롯데렌터카
기획 및 활용
매달 기획 회의를 통해 콘텐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에 제안한 기획안을 바탕으로 스크립트를 작성했습니다. 정보성 콘텐츠인 만큼 팩트 체크가 중요하기 때문에 기획 – 스크립트 작성 – 현장 체크 과정을 통해 트리플 체크를 하며 진행하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고객사의 높은 만족도로 4년차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고객사 측에서 저희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스케줄에 따라 롯데렌터카 자사 채널 제작도 제안해주고 있습니다. 구독자 수 500명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2만명의 구독자 수가 늘어나 대행사 측에서도 기업 브랜드 채널 중 성공한 사례로 좋은 레퍼런스가 되고 있다고 말씀해주시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촬영, 드론 촬영, 컬러 그레이딩, 모션그래픽, 믹싱, 종합편집
역할 범위 : 기획, 연출, 조명, 촬영, 편집, 색보정, 2D 모션그래픽
작업과정 : 기획 > 스크립트 > 로케이션 헌팅 > 촬영 > 편집 > 납품 (제작 전 과정)
감독의 한마디
롯데렌터카 유튜브 채널로, 차량 정비 및 차량 관련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2019년 2월부터 현재까지 BDBD STUDIO가 제작을 전담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며, 고객사 측 요구사항은 허들이 높아 보이는 셀프 정비 및 초보 운전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를 원하였습니다.
이후, 매달 3~4편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