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6천만 원 이상
클라이언트 : EQL
제작기간 : 시리즈물로 약 3개월
기획 과정
온라인 패션 편집숍 EQL의 모바일 서비스 ‘웰니스 클럽’을 알리기 위한 3편의 시리즈 영상 제작을 요청 받았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제시한 추상적 키워드(휴식, 몰입, 연결)를 제품과 함께 구체적인 시각적 스토리보드로 구체화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단발성 광고가 아닌 시리즈물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지속적으로 노출, 고객의 감성적 동의를 이끌어냈습니다. 톤앤매너의 통일성과 변주를 통해 편마다 다른 계절감과 주제 색채를 부여하면서도, EQL만의 세련된 감도는 유지하여 완성도 높은 3부작을 완성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기획, 촬영, 편집, 2D, DI, 오디오를 포함한 제작 전반
공간 및 오브제 스타일링 – EQL에 입점된 다채로운 의류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을 단순한 연출 소품을 넘어, 인물의 취향과 습관이 배어 있는 ‘일상의 파편’으로 시각화했습니다. 브랜드 본연의 미학이 사용자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모습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시리즈 기획과 포스트 프로덕션 – 각 에피소드의 테마에 맞춰 컷 호흡, 색감(DI), 사운드 디자인을 독립적으로 설계하여 시리즈 전체의 다양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확보했습니다. 반복되는 구조 속에서도 편당 차별화된 감각을 부여해 시청자에게 매번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LOG-OFF / INTO / TOUCH, 총 세 편의 영상을 통해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의 균형을 담고자 했습니다.
7월 ‘LOG-OFF’는 여백과 휴식의 시간, 10월 ‘INTO’는 몰입과 수집의 과정, 12월 ‘TOUCH’는 서로의 손길과 진솔한 교감을 주제로 각기 다른 감정의 결을 표현했습니다.
Into 편
Touch 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