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브랜드리뉴얼 PR캠페인 OOH 광고집행성과기록

개요

클라이언트 : 라이나생명
제작기간 : 1달

기획 과정

클라이언트는 리브랜딩을 진행하면서 전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바꿔나가는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CF 작업도 진행하고, 서울 전역에 OOH 광고를 게재하여 홍보에 나섰는데요. 새파도는 OOH 관련 영상 작업에 오랫동안 전문성가지고 있었으므로 수주를 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작업은 총 3회차 작업중 마지막 작업으로, 서울이라는 도시에서 다양한 스팟이 등장하되, 큰 스케일감을 살릴 수 있도록 작업하는 것이 필요하였습니다.

협의과정 : 미리 제안받은 기획안 (PPM) 을 바탕으로 미팅을 거쳐 디벨롭 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촬영 스케줄링을 세밀하게 잡고, 각종 촬영 허가들을 진행하였습니다.

달성성과  : 클라이언트 내부 상영 영상으로 꾸준히 사용, 이후 OOH 외에 다른 건도 새파도가 수주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드론 촬영, 일반 촬영
역할범위 : 프로젝트 총괄
작업과정 : 기획안 수급 – 미팅 및 디벨롭 – 촬영 스케줄링 및 허가 득 – 촬영 5회차 진행 – 편집 1주 – 납품

감독의 한마디

글로벌 기업과의 작업이었고, 클라이언트가 새파도에 기대하는 바가 컸었던지라, 기대에 부응하고자 상당히 심혈을 기울여 작업하였습니다. 한 로케이션에 도착하면 찔끔 찍고 빠지는게 아니라, 완벽하게 찍힐 때까지 수십 테이크를 반복했으며 좋은 날씨에서 촬영하고자 몇번을 같은 장소에 다시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매우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으며, OOH 관련 영상 작업에 있어 또 새로운 발전을 할 수 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