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2,000
클라이언트 : 드림메이커스
제작기간 : 40일

요구사항

사회적 기업이라는 다소 특수한 위치의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기업 홍보 영상이었으므로 당사가 실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고리타분하지 않게 전달하는 것이 필수 요청 사항이었습니다. 아동 수혜 대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경우, 대게 비극적이거나 슬퍼보이는 아동들의 모습이 자주 노출되곤 합니다. 클라이언트는 이러한 모습을 최대한 지양하기를 원하였으며 그보다는 밝은 분위기에서 희망적인 비전을 바라볼 수 있게끔 하는데에 주안점을 두고자 했습니다.

협의과정

여러번의 미팅과 전화 통화로 니즈를 파악한뒤, 기획안 (PPM) 을 여러차례에 거쳐 수정. 철저한 촬영계획을 가지고 본 촬영을 준비하였습니다.

달성성과

여태까지 클라이언트가 제작해온 영상과는 확연히 퀄리티가 달랐으며, 비슷한 경쟁사의 영상들과도 톤앤매너가 달라 좋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향후 여러번의 투자를 유치하여 현재는 꽤 규모가 성장하였습니다. 새파도와는 관계를 이어오며 꾸준히 거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드론 촬영, 일반 촬영, 2D 그래픽 심화 제작
역할범위 : 프로젝트 총괄
작업과정 : 3주간 기획 미팅 및 PPM 제작 – 촬영 2회 – 편집 2주 – 납품

감독의 한마디

여러모로 취지가 좋은 사업을 하는 기업이었으므로, 개인적으로도 잘 만들고 싶다는 욕구가 컸던 작업이었습니다. 기획 과정에서 어떻게하면 아이들을 도와준다는 이야기를 뻔하지 않게 할까, 상당한 고민이 많았습니다만 토이스토리와 같은 영화로부터 발상이 시작되어 해당 기획안을 도출 할 수 있었습니다. 촬영 과정에서도 아이들을 다뤄야하다보니 익숙하지 않은 점이 많았습니다만, 결과적으로는 클라이언트의 니즈와 상당히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게되어 상당히 뿌듯했던 작업이었습니다.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