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예산 : 1,000
클라이언트 : ENA
제작기간 : 1개월
요구사항
클라이언트는 최근 유동인구가 많은 성수동에서 드라마 홍보를 위한 OOH 형 광고를 게재하였습니다.
완성된 광고 판넬을 세우는 형태가 아닌 실제 라이브 페인팅을 진행하면서 유동인구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하고자 하였습니다.
영상 또한 해당 과정을 빠짐없이 효과적으로 담아, 페인팅 결과물과 현장감이 모두 잘 담겨질 수 있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달성성과
드라마 방영 초기 ENA 공식 계정 바이럴 소재로 쓰임
제작과정
사용기술 : 드론 촬영, 일반 촬영, 2D
역할범위 : 프로젝트 총괄
작업과정 : 클라이언트 미팅 1회 – 페인팅 작업 2주간 촬영 – 편집 1주일 – 납품
감독의 한마디
긴 시간의 과정을 담는 형태의 영상은, 말 그대로 그 과정을 그냥 찍기만 하면 되지만 차칫하면 중요한 구간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긴밀한 협의가 필요합니다. 가령 페인팅이 되기전 상태를 꼭 촬영해서, 편집본에 페인팅 완성본과 직관적으로 비교하면 임팩트 면에서 좋기 때문입니다.
페인팅하는 아티스트와의 스케줄 조율, 어느 시점에 촬영 되어야만하는 그림에 대한 협의, 날씨, 완성기간 등.. 동일한 형태의 작업을 다수 해온 경험으로 효과적으로 소통하여 잘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