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패션브랜드(MEHVIE) SS시즌 – 도쿄 오피스워커 EP

개요

예산 : 5천만 원 이상
클라이언트 : MEHVIE
제작기간 : 약 1개월

기획 과정

여성 패션 브랜드 MEHVIE의 SS 시즌 에디토리얼 캠페인 광고로, 브랜드의 미학을 담은 오피스 여성의 일상을 그려낸 프로젝트 제작을 요청 받았습니다.

한정된 일정 내에 도쿄 내 다수의 로케이션을 이동하며 다채로운 앵글과 그림을 확보했습니다. 무비와 스틸 컷의 톤앤매너를 통일시켜,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즉시 활용 가능한 통합 비주얼 소스를 제작했습니다.

※ 현지 코디네이션 및 로케이션 헌팅 단계부터 참여하여 브랜드 무드에 최적화된 시각적 배경을 선별했습니다.

제작 과정

사용기술 : 프로젝트 총괄, 기획, 촬영, 편집, 2D, DI, 오디오를 포함한 제작 전반

【기획 및 프리비주얼】 브랜드 무드보드를 심층 분석하여 브랜드의 지향점과 가장 닮아있는 도쿄 로케이션을 선정했습니다. 효율적인 제작을 위해 촬영 허가 및 타임테이블을 정교하게 구성하며 프리 프로덕션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현장 프로덕션】 도심 전경부터 오피스, 카페에 이르기까지 도쿄의 다채로운 스팟을 배경으로 인물의 자연스러운 찰나를 포착했습니다. 특히 영상과 스틸 촬영팀의 유기적인 협업을 리딩하며, 한정된 시간 내에 두 매체의 비주얼 톤이 일관성 있게 구현되도록 현장을 조율했습니다.

【리듬감을 살린 편집감】 오피스 워커의 하루라는 내러티브가 물 흐르듯 이어질 수 있도록 감성적인 컷 연결에 집중했습니다. 일상의 호흡을 반영한 리듬감 있는 편집으로 시청자의 몰입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색보정】 도쿄 특유의 빛을 담아내기 위해 따뜻한 앰버 톤을 베이스로 설계했습니다. 여기에 섬세한 필름 그레인을 더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온화하고 고급스러운 무드를 시각화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 도시의 생동감이 느껴지는 현장음과 감각적인 BGM을 정교하게 레이어링하여, 영상의 공간감과 깊이를 완성했습니다.

※ 해외 로케이션(도쿄) 촬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영상과 사진 촬영 팀의 유기적인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한정된 일정 내에 방대한 양의 에셋을 확보했습니다.

감독의 한마디

MEHVIE는 유연한 시선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브랜드입니다. 도쿄의 전경과 공간 속에서 오피스 워커의 하루를 따라가며 브랜드 무드를 표현했고, 따뜻한 색감을 중심으로 인물의 순간들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연출했습니다.